국내 의료진의 다양한 임상케이스 동영상 아틀라스 소개
의료용 내시경 장비 전문 글로벌 기업 펜탁스 메디칼 코리아가 연성소화기내시경 시스템인 ‘IMAGINA™(이매지나)’의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새롭게 공개된 IMAGINA 홈페이지는 IMAGINA 시스템의 특장점 뿐 아니라 실제 국내 의료진들의 다양한 임상 진단 및 치료 내시경 케이스를 소개하는 등 정보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데모 접수도 가능하다.
특히, 국내 소화기 전문의들이 IMAGINA 내시경으로 진단, 치료를 진행한 동영상을 아틀라스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IMAGINA의 식도, 위, 대장내시경 임상 케이스 총 16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임상케이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펜탁스 메디칼이 세계 최초로 한국시장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최신 내시경 시스템인 IMAGINA는 프로세서 내부의 광원 장치를 없애고, 내시경 선단부에 LED 광원 및 최신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경제성을 높이는 동시에 보다 선명한 고화질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타입의 터치스크린 방식을 통해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기존 모델 대비 절반 수준의 무게와 경쟁사 모델 대비 약 30% 정도 향상된 각변형(angulation), 다양한 치료내시경 악세서리 호환 지원 등 차별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펜탁스 메디칼 관계자는 “한국의 우수한 의료진들이 직접 시행한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소개하기 위해 IMAGINA 홈페이지를 개편하게 됐다.
홈페이지 공개 이후 IMAGINA를 사용 중인 외국 의료진들이 임상 케이스 공유, 참여 제안이 잇따르는 상황”이라며 “의료진들이 임상 현장에서 IMAGINA를 유용하게 활용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펜탁스 메디칼은 일본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광학기술전문기업 HOYA Group의 메디칼 사업부로, 전세계 의료 커뮤니티에 위·대장내시경, 초음파내시경 등 내시경 영상장비 및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16년,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 이후 소화기내시경 관련 의료기기 사업을 꾸준히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직영 공식 서비스센터 운영을 통해 사후 서비스도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