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오는 25일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대구, 강진, 문경 등 국내관광 상품을 연이어 선보이는 원데이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휴가철을 맞아 국내여행 활성화, 지역사회 소비진작을 돕고, 파트너사 판로 지원을 위해 기획하게 됐다. 또한, 이날부터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관광전’ 참여의 일환으로, 행사 최초로 현장에서 모바일 생방송을 진행한다. ‘지역 특산물, ‘바캉스’, ‘체험활동’, ‘문화예술’ 등 4가지 주제로 총 5시간에 걸쳐 릴레이 생방송을 선보인다. 강진, 인천, 고령, 대구, 당진, 문경, 제주 등 지역의 숨은 명소를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할 예정이다.
오는 25일 오전 11시부터 ‘랜선여행’을 콘셉트로 지역 특산물, 이색 여행코스를 소개하는 모바일TV 프로그램 ‘더 힐링 라이브’를 통해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오전 11시에는 ‘강진책빵’, ‘영랑차’ 등 전남 강진의 인기 특산물을 선보인다. 오후 1시 30분에는 휴가철을 맞아 ‘바캉스’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대구 시티투어’ 등 인기 여행지부터 ‘백령도 1박2일’, ‘경북 고령 문화재 여행’, 등 숨겨진 여행 명소도 선별해 선보인다. 오후 3시에는 경북 대구의 유명 농장과 협업해 ‘딸기잼’, ‘딸기청’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대구와 고령을 연계한 체험 상품도 선보인다.
오후 4시에는 ‘제주 미디어아트 전시회’ 등 문화예술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현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커피쿠폰 증정 이벤트를 열고, 생방송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할인쿠폰 및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정운영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부문장은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관광상품 특집 모바일 생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 지역사회 경기 회복,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발굴 등 좋은 취지와 재미를 결합한 모바일 여행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이며 국내여행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