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코오롱LSI·MOD, 플라스틱 사용 감축에 동참

코오롱LSI·MOD, 플라스틱 사용 감축에 동참

[파이낸셜뉴스] 코오롱LSI·MOD는 세계자연기금(WWF)의 플라스틱 사용 감축 위한 공동선언(Plastic ACTion·PACT)에 동참한다고 23일 밝혔다.

PACT는 기업 공동선언으로 제품 생산 단계부터 디자인, 포장재, 서비스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중장기적으로 감축하자는 취지에서 WWF 주도로 진행중이다. 코오롱LSI·MOD는 국내 기업 중 11번째로 참여 선언을 했다. 코오롱LSI·MOD는 오는 2030년까지 본사와 식음 및 레저 사업 등에서 활용되는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중단하고 다회용기 및 다른 소재로 대체할 계획이다.

먼저, 회사는 '플로깅 인 네이처' 패키지를 선착순 판매한다. 플로깅은 조깅이나 산책을 하며 주변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이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자체 플로깅 키트로 구성된다.

유리 다회용기, 텀블러 등을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하는 '리유즈, 세이브 어스' 패키지도 출시한다.
'노(NO) 플라스틱' 실천에 앞장설 수 있도록 유리 다회용기, 텀블러 등의 상품을 선착순 무료 제공한다. 두 상품은 24~31일 판매한다.

장재혁 코오롱LSI·MOD 대표는 "폐플라스틱 문제가 심화되는 가운데 자원의 재활용율을 높이고 환경을 보다 적극적으로 보존하고자 'PACT' 동참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