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조광페인트,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최우수센터 선정

[파이낸셜뉴스]
조광페인트,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최우수센터 선정


조광페인트는 ‘2022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최우수 센터(A등급)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은 공공기관·기업·대학 등이 중소기업과 공동 훈련협약을 맺고 보유 훈련시설 등을 활용해 중소기업 근로자 또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훈련을 제공하는 직업 능력개발 사업이다.

조광페인트는 지난 2012년 도료·도장 분야 국내 최초로 해당 사업에 선정되어 충북 음성에 도료교육센터와 전문 기숙사를 설립했다.

이번 시상식을 통해 전국 7위에 이름을 올린 조광페인트 도료교육센터는, 국내 전문가 양성을 책임지며 현재까지 1만2000여명의 훈련생을 배출해낸 해당 분야 국내 최대 공동 훈련센터이다.

조광페인트는 건축 도장 실무, 자동차 수용성 도장, 방수 도장 실무, 분체 도장, 금속 도장 등 현장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습 위주의 전문 교육 과정을 전액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이봉희 조광페인트 부사장은 “앞으로도 도료·도장 산업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문기술 인재 양성에 필요한 정보교류, 훈련 인프라 활용, 교육 훈련체계 수립 등 훈련생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