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여름 캠페인 영상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세상 모든 알바를 리스펙트' 여름 캠페인 영상을 론칭 한다고 5일 밝혔다. 콘텐츠형 광고로 제작된 캠페인 영상은 MZ세대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활용해 알바생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영상은 지난해 큰 인기를 끈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Feat. KCC창호)' 편을 패러디했다. 배우 성동일은 맛집·촬영·배달 등 다양한 알바를 하며 특유의 인간미 넘치는 연기로 알바생들의 노력과 현장에서 겪는 고충 등을 전달한다.
알바몬 여름 캠페인 영상은 4일 15초 버전 영상을 시작으로 본편 영상 등이 이달 11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알바몬 공식 SNS채널과 알바몬 앱 '알바몬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여름 캠페인 기념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내 알바몬 홈페이지에서 영상을 시청 후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한정판 모니 슬리퍼', '애플 아이패드 에어·애플 펜슬', '에어팟', '네이버페이 1만원권'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 12일 알바몬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한편, 알바몬은 8월까지 여름 시즌 인기 알바 공고를 한데 모은 '여름 알바 채용관'을 운영 중이다.
워터파크, 호텔·리조트·숙박 등 5000개 이상의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알바몬은 양질의 채용 정보와 아르바이트 관련 다양하고 유익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안심 기업의 알바 정보를 제공하는 '안심알바 채용관' 서비스도 운영하는 등 알바생 권익 향상에 힘쓰고 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