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라이플, CDP 기술력 기반으로 고객 관계 관리(CRM) 솔루션 ‘모비아이’ 플랫폼 론칭
- 주력 서비스인 ‘아이센드’는 고객 행동 패턴에 따라 맞춤형 메시지 발송부터 성과 분석까지 가능
국내 리타겟팅 플랫폼 1위 기업 인라이플이 마이크로 마케팅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 관계 관리 플랫폼 ‘모비아이’를 론칭한다.
모비아이 플랫폼은 인라이플이 지난 10여 년간 축적해온 CDP(고객 데이터 플랫폼)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고객 관계 관리(CRM) 솔루션이다. 해당 플랫폼은 획일화된 메시지를 발송하던 기존 방식을 탈피해, 타겟 적중률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퍼스트 파티 데이터 뿐만 아니라 서드 파티 데이터와의 결합을 통한 시너지로 보다 세분화된 타겟 설정과 다양한 캠페인 조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모비아이의 주력 서비스로는 온사이트 마케팅과 오프사이트 마케팅에 각각 활용 가능한 아이센드(I-SEND)와 아이노티(I-NOTY)가 있다.
‘아이센드’는 고객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 고객의 행동 패턴에 따라 맞춤형 메시지를 카카오톡 알림톡과 친구톡, 문자, 메일 등 여러 채널에 발송하는 서비스로, 메시지를 수신하는 고객은 스팸성 문자가 아닌 필요한 정보를 얻게 되며,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다. 메시지 전송 이후에는 발송 건 수, 발송 성공 유무, 유입률 등은 물론이고, 업계 최초로 전환 데이터까지 제공한다.
‘아이노티’는 웹사이트 방문자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 타겟별로 맞춤형 메시지가 담긴 배너를 팝업 등 다양한 형태로 노출하는 서비스다. 이는 온사이트 마케팅에 활용하여 사이트 내 체류 시간을 늘리고, 전환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모비아이 관계자는 “모비아이 플랫폼을 통해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고객 관리가 가능하고, 더욱 향상된 쇼핑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인라이플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