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고급 주거브랜드의 대명사 파라곤, 화성 봉담 첫 분양
-59m², 72m²타입 총 600가구 중 105가구 일반분양
-청약 최고 35대 1로 전 타입 1순위 청약 마감
-11일 잔여 19가구 무순위 청약
사진: 봉담 파라곤 투시도
서울 논현동, 청담동 등 고급 주거지에 대표 브랜드로 명성이 높은 파라곤이 화성 봉담에 첫 분양을 선보인 ‘봉담 파라곤’이 무순위 청약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일원에 짓는 ‘봉담 파라곤’은 지하 2층 ~ 지상 23층 8개동 600가구 규모이며, 이 중 일반분양은 105가구를 분양했으며, 잔여가구인 19가구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무순위 청약으로 공급된다. 무순위 청약은 계약종료 후 잔여 분 발생 시 추가접수를 받는 절차이며 분양 마감에 임박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무순위 청약일정은 오는 11일 청약 접수, 14일 당첨자 발표, 15~18일 서류접수, 19일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봉담 파라곤은 앞서 진행된 청약접수 결과 최고 3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1순위로 청약을 마감한 만큼 주택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보인 바 있다. 타입은 △59m²A 53가구, △59m²B 39가구, △72m²A 12가구, △72m²B 1가구이며,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로 2023년 5월 입주예정이다.
‘봉담 파라곤’은 지역 내에서도 입지 좋은 단지로 소문이 나 있다. 특히, 단지 앞 효행초교와 와우초교가 도보 3분 이내 거리로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와우중학교 역시 인근에 위치한 학세권이다. 또한, 봉담에서 두번째 고등학교인 봉담1고등학교가 바로 사업지 맞은편에 2023년 개교할 예정으로 봉담에서 보기 드문 원스톱 학세권 단지를 자랑한다.
생활환경 측면에서도 기형성된 도심지인 와우지구와 봉담1지구와 입주중인 봉담2지구 또한 인접해 있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이마트 봉담점이 약 400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하이마트, 하나로마트, CGV영화관, 볼링장, 화성국민체육센터 등 다양하고 편리한 문화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또한, 사업지와 맞붙어 있는 동화지구가 현재 개발 중에 있으며, 북측에는 농촌진흥청 부지를 도시로 개발하는 효행지구가 들어설 계획이어서, 봉담 일대에 총 4만여세대에 이르는 대규모 신도시급 인프라와 함께 개발 후광효과도 기대된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봉담IC를 통해 과천~봉담간 도시고속화도로를 통해 서울 진입이 용이하고, 이와 연계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를 통해 서해안, 경부 고속도로와 연결되어 완벽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또한, 인근 수인분당선 오목천역을 통해 서울 청량리나 인천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현재 착공예정인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노선에 이어 호매실~봉담 연장선이 추진 중에 있으며, 인천발 KTX어천역은 2025년 개통예정으로 더욱 완벽한 교통망이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동화지구, 효행지구, 봉담2지구 등의 주변 일대의 개발로 인해 신도시급 인프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지역내 봉담 파라곤의 입지에 대한 선호도와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라고 밝혔다.
봉담 파라곤 홍보관은 봉담읍 상리 일원에서 운영 중이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항공 VR과 세대 내부를 VR로 소개하는 e모델하우스도 제공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