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애드엑스, 보상형 뉴스 큐레이팅 서비스 출시

'뉴스펍'
언론사 뉴스를 모바일 앱 및 게임에 송출
이용자 클릭시 발생하는 수익 리워드 시스템
서비스 방해 최소화 위해
어뷰징 조건 완화에 따른 수익 극대화

[파이낸셜뉴스] 애드테크(광고+기술) 기업 애드엑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 대상 보상형 뉴스 큐레이팅 B2B(기업간) 서비스 '뉴스펍'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애드엑스, 보상형 뉴스 큐레이팅 서비스 출시
애드엑스 뉴스펍. 애드엑스 제공.
뉴스펍은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해 모바일 앱이나 게임 등 뉴스 콘텐츠가 필요한 영역에 통합 페이지 형태(Feed)의 페이지나 RSS(정말 간단한 신디케이션. 인터넷 상 뉴스를 배포하는 하나의 표준 시스템) 형태의 뉴스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뉴스펍을 이용하는 앱 서비스들은 고객들에게 뉴스 콘텐츠 제공으로 체류 시간 증가 효과뿐만 아니라 뉴스 클릭 시 발생하는 리워드 수익을 보장받는다. 애드엑스가 가진 모바일 광고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익을 극대화, 경쟁서비스 대비 리워드 충족 조건 완화로 최대 150% 이상의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뉴스펍은 언론사나 경쟁 뉴스큐레이팅 서비스에서 보여지는 뉴스페이지보다 광고가 더 적다. 사용자가 뉴스를 읽는 데 불폄함이 없는 사용자경험(UX)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현재 뉴스펍은 국내 통신사, 종합일간지, 경제지, 스포츠지 등과 제휴를 통해 △'저절로 암기 영단어' △'허니 스크린' △'알람몬' △'지하철종결자' 등 앱 서비스들과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들과 함께 지난 한달 간 사전 테스트를 진행, 서비스 안정화 및 수익성을 검증했다는 설명이다.

애드엑스 뉴스펍 운영을 총괄하는 조영탁 리더는 "언론사와 앱 고객사들에게 만족할 수 있는 수익을 제공하도록 서비스 고도화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해외 고객과 영어에 관심이 있는 국내 사용자들을 위해 영문 뉴스 서비스도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