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잇따른 개발호재들로 떠오르는 고양시, 수혜 받는 신규 분양단지 ‘주목’

고양시, 창릉신도시 및 풍부한 광역교통망•도시재생사업으로 직주근접 실현 기대감 높아

잇따른 개발호재들로 떠오르는 고양시, 수혜 받는 신규 분양단지 ‘주목’

고양시가 창릉신도시, GTX-A 철도사업 등 대형 개발호재가 줄을 이으며 자급자족도시로 주목받는 가운데, 이러한 수혜를 품은 고양시에 들어서는 신규 분양단지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창릉신도시는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화전동 등 일대에 789만㎡ 부지로 조성되며 주택 3만8,000여 가구, 약 9만 2,000여 명의 인구가 예정돼 있는 3기 신도시다. 게다가 항금노선으로 불리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에 창릉역 신설이 확정되면서 교통 프리미엄까지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밖에도 고양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킨텍스 제3전시장, CJ라이브시티 등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기대감이 높다.

이렇듯 경기 고양시는 서울 은평·강서구와 인접해 입지가 우수하고, 철도·간선도로 등 각종 광역교통개선대책을 통해 교통이 편리한 수도권 서북부의 거점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디에스디앤디㈜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지구 일대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일산 우남퍼스트빌 센트라’를 이달 8일 공급한다고 밝혔다. 지하 7층∼지상 19층, 전용면적 71㎡·84㎡ 2개 타입, 총 99실 규모로 조성된다.

그리고, 롯데건설이 경기 고양시 성사동 일대에 공급하는 아파트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이 11일 1순위 청약을 시작으로 14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하며 20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하 6층~지상 36층, 11개 동, 전용면적 35~84㎡, 총 12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철 3호선 원당역 역세권 입지이며, 단지 가까이에 고양은평선(추진), 식사트램(추진), 교외선(예정) 등이 계획된 고양시청역도 추진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95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이 7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지하 4층~지상 27층 1개 동, 오피스텔 29㎡A·29㎡A2·29㎡B 3개 타입, 총 481실로 규모로 조성된다.

잇따른 개발호재들로 떠오르는 고양시, 수혜 받는 신규 분양단지 ‘주목’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 투시도

단지는 최근 창릉신도시 수혜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원흥지구 내에 건립될 예정으로 원흥지구와 창릉신도시를 잇는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3호선 원흥역, GTX-A 창릉역(예정), 고양선(예정),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예정)을 중심으로 형성될 역세권 프리미엄을 확보한 상태다.
이밖에도 S-BRT 간선급행버스 개통(예정), 서울~문산간고속도로 및 외곽순환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주변에 이케아, 롯데아울렛, 스타필드,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창릉천 수변공원, 도래울 석탄공원, 도래울 의장대공원, 도래울 바람물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여유롭고 쾌적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 원흥지식산업센터, 켄달스퀘어(물류센터), MBN미디어센터, 삼송테크노밸리 등 사업지 반경 3km 이내에 형성된 업무 시설이 많아 막강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