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Dx 아이언은 긴 비거리+소프트한 타구감
포지드 테크 원은 샤프트 길이 같은 아이언
코브라골프 신제품 LTDx 아이언. /사진=코브라골프
[파이낸셜뉴스]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전개하는 골프 클럽 브랜드 ‘코브라 골프(COBRA GOLF)’가 2종의 아이언을 출시한다. LTDx와 킹 포지드 테크 원(KING Forged TEC ONE)이다.
LTDx 아이언은 2022년 골프다이제스트 핫리스트에 선정된 LTDx 드라이버의 패밀리 클럽이다. 드라이버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아이언에서도 느낄 수 있다.
코브라 골프는 아이언 개발 과정에서 골퍼들로부터 선호하는 아이언 성능에 대해 조사했다. 그 결과 샷의 일관성(30%), 타격감(24%), 관용성(17%), 비거리(14%), 볼스피드(9%), 디자인(6%) 순으로 나타났다. LTDx 아이언은 긴 비거리, 부드러운 타격감, 빠른 볼 스피드, 높은 정확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LTDx 아이언은 높은 관용성을 확보하기 위해 헤드 양쪽에 많은 무게를 배치했다. 중심을 벗어난 타격 때 헤드의 비틀림을 최소화해서 볼을 좀 더 똑바로 날리는 기술이다. 그리고 긴 비거리와 부드러운 타격감을 위해 PWR-COR 구조, 빠른 볼 스피드를 위해 PWRSHELL 구조(중공 구조)를 채택했다.
샤프트 길이가 같은 코브라골프의 킹 포지드 테크 원 아이언. /사진=코브라골프
킹 포지드 테크 원은 '장타자' 브라이슨 디섐보(미국)가 사용하는 아이언이다. 킹 포지드 테크 X의 원랭스 버전으로 샤프트 길이가 모두 같은 아이언이다.
이 아이언은 샤프트 길이가 같은 클럽을 사용해야 안정적인 스윙 궤도를 완성시킬 수 있다는 디섐보의 의견과 코브라의 기술이 만나 탄생됐다.
킹 포지드 테크 원은 길이와 함께 부드러운 타격감을 완성한 단조 공법의 중공 헤드, 안정성과 비거리 성능을 향상한 디자인, 세련된 외관이 특징이다. 테크 원 아이언은 수골프 단독 판매, LTDx 아이언은 코브라 푸마 하우스와 전국 골프용품 전문매장에서 판매된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