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콴텍, ‘변동성 특화’ 알고리즘 추가한 iOS 버전 출시

콴텍, ‘변동성 특화’ 알고리즘 추가한 iOS 버전 출시


[파이낸셜뉴스] 금융투자 플랫폼 콴텍투자일임(이하 콴텍)이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서비스 콴텍 앱(App) iOS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콴텍 앱은 비대면 자산관리 앱 서비스다. 이 앱은 미니원장 기술을 활용해 하나의 계좌에 복수의 알고리즘을 담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자신의 목표 수익률에 따라 알고리즘을 선택 및 조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한 계좌에 여러 개 담을 수 있는 금융투자 플랫폼 서비스는 콴텍이 업계 최초다.

콴텍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상품 가입은 콴텍 앱 안에서 KB증권 계좌를 개설 후 가입하면 된다. 최소 가입 금액은 150만원이다.

콴텍은 고객의 소비 레코드와 투자 경험 등 ‘고객 프로파일링’에 기반한 맞춤 포트폴리오 상품을 추천 및 운용한다.

이번 콴텍 앱 iOS 버전에는 기존 10개의 알고리즘에 변동성 장에 특화된 알고리즘 1개가 추가돼, 총 11개의 포트폴리오가 담겼다.

콴텍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 등록된 상위권 전략을 그대로 상품화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알고리즘은 ‘콴텍 국내주식형 대형4호’다.

이 알고리즘은 지난 상반기 코스피가 연초 대비 -12.94%p 수익률을 기록했을 당시, 동기간 8.99% 수익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 같은 위기관리는 콴텍의 위험관리 모듈 Q-X(큐엑스)가 시장의 이상 현상을 적기에 감지했기에 가능했다. Q-X는 일간 모니터링 모델을 통해 시장 상황에 실시간으로 대처하는 것이 특징이다.

콴텍 관계자는 “이번 iOS 버전을 출시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하반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나이와 경험을 불문한 모든 고객에게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콴텍만의 목표와 가치를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콴텍은 하반기 중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연금 저축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단순히 투자 상품을 통한 고객 투자자산 운용 및 관리를 넘어서 향후 비대면 종합 금융 투자 플랫폼으로써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콴텍은 금융위원회 주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2년 기준 수익률 상위 10개 알고리즘 중 8개를 점하고 있다. 이 같은 실적에 따라 콴텍은 KB투자증권, KB국민카드, 한화투자증권, DB금융투자 등 전통 금융기업들과 적극 협업하고 있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