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똑똑한개발자, 크몽과 ‘전략적 인수합병’ 계약 체결

똑똑한개발자, 크몽과 ‘전략적 인수합병’ 계약 체결

지난 5월 국내 1위 프리랜서 중개 플랫폼 크몽과 디지털 프로덕트 에이전시 똑똑한개발자가 전략적 인수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똑똑한개발자는 웹/애플리케이션의 UX 기획부터 디자인, 개발까지 프로덕트 전반에 걸쳐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개발/디자인 에이전시로 지난 2020년 9월 설립 이 후, 현존 프론트엔드 최신 기술인 리액트(React)와 스타트업과 글로벌 기업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파이썬(Python)기반 장고(Django)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선도적인 SI 업체로 성장하였다.

현재는 카카오, 우아한 형제들, 뤼이드와 같은 규모있는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현대 중공업, 삼성, KT와 같은 대기업들을 파트너로 두며 누적 프로젝트 수가 100건에 달하는 등 전년 대비 성장률 250%를 달성하며, 매년 두 배 가까운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다.

또한 똑똑한개발자는 디자인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해 8월, TOK라는 알파벳을 +o*로 기호화 한 창의성으로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의 브랜딩 부문에 수상하였다.


프리랜서 마켓 크몽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되는 흐름 속에서 개발 및 디자인은 핵심”이라며, “똑똑한개발자의 빠르고 다양한 시도들이 전문성을 클라우드화 하여 일하는 세상, 즉 No.1 휴먼 클라우드’로 도약하는데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똑똑한개발자의 서장원 대표는 이번 크몽과의 계약 체결이 ‘인수‘라기 보다는 ‘전략적 제휴‘에 가까우며, 향후 똑똑한개발자의 전반적인 운영은 독자적으로 진행하되, 크몽이 보유한 노하우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새로운 사업확장으로의 본격적인 성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똑똑한개발자는 SI 분야에서의 한계를 넘기 위해 IT 관련 실무교육 ‘인코스런‘, 블록체인 테크랩 ‘에이데브 ‘코워킹 스페이스 ‘티팟’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시도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