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숨어있는 루키 배우들을 찾아 알려드리는 ‘숨은 루키 찾기!’ 누구도 찾지 못한 보석 원석과도 같은 신예 루키 배우들의 매력을 파헤치고 소개한다. 처음 봐서 낯설지만 그래서 더 매력 있는 신인 배우들의 아이덴티티, 그리고 스토리. 앞으로 레귤러로 진행하는 ‘숨은 루키 찾기’에서 함께 루키 배우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수많은 채널의 급성장으로 배우가 설 수 있는 유형의 장소가 무궁무진해지고 있다. 하지만 가장 대중적인 영화나 드라마, 뮤지컬 등의 작품들을 보면 새 얼굴을 찾기란 쉽지 않다. 똑같은 배우가 여러 드라마, 영화에서 활약하고 있을 뿐이다. 그러나 아직 경험이 부족하지만, 충분히 그 이상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준비된 신인 배우들도 많다. 이제는 그들이 단순히 설 수 있는 채널이 아닌 꾸준히 주목받을 수 있는 환경으로 변화하길 고대한다.
오늘 '숨은 루키 찾기!' 주인공 안준호는 첫 만남에도 환한 웃음으로 밝은 에너지는 전하는 배우다. 그는 드라마 '위험한 약속', '강남스캔들', '헤이, 마몬스', 단편영화 'THE CRIME', 광고 '테라', 'LG 건조기', '알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통해 임팩트 있는 열연으로, 꾸준한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올해 2022년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드라마 작품들에 캐스팅되어 하반기에는 배우로서 확실한 두각을 나타낼 예정이다.현재 안준호는 배우앤배움 아트센터에서 연기교육을 받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훈련과 자체 오디션, 캐스팅 시스템을 통해 많은 현장 경험을 쌓으며, 자신이 목표로 하는 배우의 길을 향해 묵묵히 걸어 나가고 있다.안준호는 "사실 연기에 대해 자세히 모르고 있던 상황 속 연기에 대한 막연한 열망과 호기심으로 시작하게 됐다. 혼자 화장실 거울을 보고 연기 연습하기도 하면서 연기에 더욱 매력을 느끼게 됐고, 연기를 하면 할수록 흥분되는 설렘을 느낄 수 있는 점이 좋다"라며 연기를 시작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또한 본인이 연기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에 대해 언급하며 "연기는 분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 캐릭터가 살아온 삶이 있기 때문에 그 캐릭터와 함께 호흡하지 않는다면 어떤 연기를 하더라도 대중들에게 크게 와닿지 않을 것 같다. 때문에 항상 작품이 들어가기 전 분석을 바탕으로 고민하는 편이다"라고 전했다.이어 안준호는 "제 강점을 말한다면 눈빛, 그리고 목소리라고 생각한다. 또한 무술을 활용한 액션신에 자신 있다. '이스라엘리 크라브마가'라는 무술을 배웠는데, 맨손과 흉기, 총기를 이용한 위협과 공격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한 무술이기 때문에 화려한 손놀림을 액션신에 녹일 수 있다. 항상 준비되어 있으니 언제든 찾아주시면 좋겠다"라며 배우로서 자신의 강점에 대해 어필했다.안준호는 롤모델에 대한 질문에 “예전부터 세 분의 배우를 롤모델로 삼고 있다. 먼저 연기 스펙트럼의 최강자이신 유해진 선배님. 그리고 섬세한 연기를 매 작품마다 선보이는 박해일 선배님. 마지막으로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 모든 장르를 완벽히 소화하시는 조승우 선배님이 롤모델이다. 세 분의 장점들을 터득하여,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라고 세 분의 배우를 롤모델로 선정한 이유를 전했다.마지막으로 그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 존중하고, 공감하고, 이해하면서 큰 그릇을 가진 배우로 성장할 것이다”라며 자신이 목표하는 바를 밝혔다.
안준호는 누구보다도 연기에 대한 뜨거운 열의를 갖고 있다. 현재 큰 배우가 되기 위한 과정을 밟아나가고 있는 만큼, 지금처럼 좋은 마인드를 갖춘 채 앞으로 나아간다면 이른 시일 내에 좋은 활약을 선보일 거라 기대된다.한편, 배우 안준호의 인터뷰 영상은 ‘배우앤배움 EnM'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배우앤배움EnM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