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산업이 올 하반기 파주운정지구에 호반써밋을 선보인다.
[호반산업CI, 제공=호반산업]
호반산업은 올 하반기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39블록과 A2블록에 호반써밋을 공급할 예정이다.
호반산업의 파주 운정지구 A39블록은 지하 2층~지상 20층, 7개동의 총 518가구로 조성된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59㎡, 84㎡, 99㎡으로 구성됐다.
파주 운정지구 A2블록의 호반써밋은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동 총 1,110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면적 59㎡와 84㎡로만 구성됐다.
이 단지들이 들어서는 파주 운정지구는 다양한 개발계획이 추진중이다.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는 운정3지구에 예정된 초대형 개발사업으로 대학병원과 국립 암센터, 바이오 R&D센터, 바이오 융복합단지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 주민은 대학병원 의료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으며 주택 수요도 늘어날 전망이다.
운정테크노밸리 조성사업도 빼놓을 수 없다. 파주도시관광공사와 민간사업자가 민관 합동 개발 방식으로 들어서는 첨단·지식기반산업 중심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것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고용 창출 효과 와 직·간접 경제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경의중앙선, 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을 통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GTX-A노선이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김포~파주구간이 2026년에 개통 예정이고, 3호선 연장 계획 등의 교통호재가 있다.
호반산업의 호반써밋 단지 인근에는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예정되어 있다. 생활편의시설은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 아울렛, 스타필드빌리지(2025년 예정) 등이 있고, 운정3지구 상업용지(예정)의 이용이 용이하다.
특히 연면적 15,353㎡(4,644평)에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의 신교하농협 종합시설 신축부지도 예정되어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호반산업 분양 관계자는 “GTX-A노선 개통이 앞당겨짐에 따라 운정신도시가 더욱 주목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호반써밋의 브랜드 이미지에 어울리는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산업은 지난달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2년 건설사 시공능력평가에서 지난해 대비 5계단 상승해 30위를 기록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