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패스트파이브, 꼬마빌딩 수익 상승 노하우 공개한다… 8월 10일 ‘삼프로TV’ 라이브 방송

패스트파이브, 꼬마빌딩 수익 상승 노하우 공개한다… 8월 10일 ‘삼프로TV’ 라이브 방송
사진제공= 패스트파이브

공유오피스를 기반으로 한 국내 1위 오피스 플랫폼 ‘패스트파이브’가 202만 구독자를 보유한 경제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에 출연하여 상업용 부동산 시장 트렌드를 조망하고, 꼬마빌딩 건물주들을 위한 수익 증대 노하우 및 성공 사례 와 투자 유의사항 등을 소개한다고 10일 밝혔다.

건물 컨디션 및 입지 조건에 따라 임대료 및 수요 양극화 현상이 극명하게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임대 수익 저하로 골머리를 앓는 건물주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패스트파이브는, 꼬마빌딩 소유주 및 예비 건물주들이 임대 수익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으로서 공유오피스를 소개하며, 소형 상업용 부동산 수요와 동향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패스트파이브 빌딩솔루션은 한 때 ‘소지섭 빌딩’이라고 불렸던 역삼동 아이타워의 공실률을 오픈 1일 만에 65%에서 3%로 만들고 수익률을 높인 것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패스트파이브의 ‘빌딩솔루션’은 패스트파이브와 건물주가 파트너십을 맺고 노후 건물을 리모델링해 공유오피스를 유치, 안정적인 임대 수익과 건물 가치를 확보하는 새로운 임대차 서비스다. 패스트파이브가 국내 40개 지점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량 임차사 유치부터 인테리어, 오피스 운영, 미납 관리 대행까지 건물 운영 관리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패스트파이브는 파트너십을 맺은 건물의 공실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높은 임대료 상승을 통해 평균 30% 이상 수익이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패스트파이브는 브랜드 파워와 전문 인력을 통해 월 5,000건 이상의 입주 문의를 받고 있다. 고객 관리를 위해 커뮤니티 매니저가 지점에 상주하며, 고객사 및 임차사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쾌적한 공간 유지 및 이벤트 진행, CS 응대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패스트파이브는 ‘빌딩솔루션’의 성공 사례로 홍대 2호점과 사당점을 꼽았다. 홍대 2호점의 경우 건물주가 고시원 건물을 17억 원에 건물을 매입한 후, 빌딩솔루션을 통해 70억에 매각한 바 있다. 사당점은 오픈 2개월 만에 만실을 달성하고 수익률이 200% 상승하는 등의 효과를 보았다.

공유오피스는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통해 일하는 공간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과 베네핏까지 제공하는 ‘넥스트 오피스’로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2018년에서 2020년 기준, 서울시 오피스 평균 임대료 상승률이 0.07%인 반면, 패스트파이브는 연평균 약 5%의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패스트파이브, 꼬마빌딩 수익 상승 노하우 공개한다… 8월 10일 ‘삼프로TV’ 라이브 방송
사진제공= 패스트파이브

이번 방송을 통해 ▲소형 상업 부동산 시장 현황(공실/시세/거래량 등) 점검 ▲주목할 만한 수익 부동산의 특징 ▲꼬마빌딩 수익 창출 전략 ▲상업용 부동산 투자 시 유의점 등 상업용 부동산 투자자라면 꼭 확인해야 할 유익한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패스트파이브 관계자는 “빌딩솔루션을 통하면 수익률 고민을 가진 기존 건물주와 초보 건물주 모두 안정적으로 수익률 상승이 가능하다”라며, "덕분에 많은 문의를 받아, 패스트파이브 총 40개 지점 중 절반이 넘는 약 20개 지점이 빌딩솔루션을 통해 운영 중이며 현재 협의 중인 건물도 수십 건에 달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꼬마빌딩 투자자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이번 방송은 8월 10일 오후 7시 45분, 삼프로TV ‘언더스탠딩 코너’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