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K㈜ C&C, '클라우드 제트 MP 2.0' GS인증 1등급 획득

공공기관 공급 교두보 확보

SK㈜ C&C, '클라우드 제트 MP 2.0' GS인증 1등급 획득


[파이낸셜뉴스] SK㈜ C&C가 '클라우드 제트 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클라우드 제트 MP) 2.0을 GS인증을 획득하면서 공공기관 시장에 진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SK㈜ C&C는 클라우드 제트 MP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GS인증 획득을 통해 공공기관 우선 구매대상 기술 제품으로 지정되고,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구매 기관과 수의 계약도 가능하다.

클라우드 제트 MP는 애플리케이션(앱) 현대화에 필요한 개발 및 운영 기술, 데이터베이스, 개방형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통합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앱 현대화는 기존 IT환경 및 통합 개발 방식으로 구축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여러 단위로 나눠 설계·구축·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SK㈜ C&C 김용신 클라우드 전환 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 MP 2.0은 금융, 통신, 유통, 커머스 등 주요 산업 분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사업에서 검증된 기술들을 담고 있다"며 "GS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 시장에서도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서비스나 이벤트의 개발·변경·업데이트 시에도 해당 부분만 작업할 수 있고,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도 언제든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 서비스 장애 시에도 해당 장애 기능 부분만 떼어내 대응할 수 있어 서비스 중단 위험도 없다.

SK㈜ C&C는 비즈니스 유연성과 서비스 확장성이 크고 트렌드 변화가 많은 금융, 유통, 통신, 커머스 등 주요 산업에서 클라우드 제트 MP 고객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클라우드 제트 MP를 토대로 공공·금융·유통 분야 차세대 시스템 구축, 제조업 개발생산(ODM)플랫폼 구축, 통신사 비즈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클라우드 현대화 사업을 구현했다.

클라우드 제트 MP 2.0은 앱 현대화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컨테이너 기술 '클라우드 제트 CP' △데이터 관리 기술 '클라우드 제트 DB' △API 관리 기술 등을 한 번에 제공한다.

한편, GS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GS인증에서 부여하는 최고 등급이다.GS인증은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 호환성 등 9가지 시험 절차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