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국제도시 A16블록에 들어서는 아파트 ‘제일풍경채 영종국제도시 A16BL‘가 9일 사전청약 일반 1순위 접수를 진행한다.
제일풍경채 영종국제도시 A16BL는 지하 2층~지상 21층, 17개 동, 전용면적 84㎡ 총 1,457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85%에 해당하는 1,239가구가 사전청약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타입별 사전청약 가구 수는 ▲84㎡A 1,136가구 ▲84㎡B 103가구다.
지난달 29일 사전당첨자 모집공고를 낸 이 단지는 8월 9일 오늘 사전청약 일반 1순위, 10일 사전청약 일반 2순위를 진행한다. 사전당첨자 발표는 17일 진행되며,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사전당첨자 계약이 체결된다. 당첨될 시 다른 지역의 사전청약을 신청할 수 없고, 본 청약까지 무주택 자격을 유지해야 한다. 본 청약 시기는 2023년 8월 예정이다.
[제일풍경채 로고]
분양 관계자는 “제일건설이 공급하는 대규모 브랜드 단지라는 점에 영종국제도시의 우수한 입지여건이 더해져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라며 “내 집 마련을 앞당기고자 하는 실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인천 중구 영종·용유도 일원 약 51㎢ 부지에 계획 인구 18만명 규모로 조성중인 신도시다. 지난 2003년 국내 최초로 송도국제도시·청라국제도시와 함께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으로 지정됐으며 올해 인구 10만명을 넘어섰다. 복합레저관광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영종복합리조트사업 등을 비롯해 인천국제공항 개발사업, 제3연륙교 건설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 중으로 정주여건과 미래가치가 우수하다고 평가된다.
이 가운데 A16블록은 오는 2025년 제3연륙교가 개통할 예정으로, 향후 청라국제도시와 바로 연결돼 스타필드 청라(예정), 코스트코 청라점(예정), 청라의료복합타운(예정) 등을 공유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인천대교(제2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송도 및 서울 서부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영종행정타운(예정) 및 중심상업시설, 문화시설(예정) 등 다양한 인프라가 위치하며 근린공원이 바로 맞닿아 있어 더욱 쾌적한 주거여건이 기대된다. 인천국제고, 하늘고, 인천과학고 등의 교육시설이 위치하며 더 가까운 거리에 초등학교(예정부지) 등도 예정돼 우수한 학군도 갖췄다.
특히 건설명가 제일건설㈜이 짓는 ‘제일풍경채’에 1,457가구 규모가 더해진 브랜드 대단지라는 점은 수요자의 이목을 끈다. 전 세대가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로 구성되며, 4Bay 판상형 위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 풍부한 조경 시설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사전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Home에서 진행되며, 인터넷 청약이 불가한 경우에 특별공급은 방문접수, 일반공급은 청약통장 가입은행 본∙지점에서 청약 가능하다. 사전청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타입별 평면, 단지배치 등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제출 등이 진행될 현장접수처는 인천광역시 서구 왕길동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