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다이나트레이스, 12회 연속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선정

APM 및 옵저버빌리티 부문 최고리더로 인정

다이나트레이스, 12회 연속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선정


[파이낸셜뉴스] 다이나트레이스가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및 옵저버빌리티'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스티브 택 다이나트레이스 제품 관리 수석 부사장은 9일 "가트너의 APM 및 옵저버빌리티 부문 최고리더로 인정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가트너가 매직 쿼드런트를 12회 발행했는데, 매번 리더로 선정된 벤더는 다이나트레이스가 유일하다"고 말했다.

가트너는 비전의 완결성 측면에서 다이나트레이스를 '리더 쿼드런트'의 최상위에 꼽았다. 이는 벤더의 혁신, 시장에 대한 이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능력 등의 기준을 고려해 결정됐다. 이번 매직 쿼드런트는 '2022 가트너 APM 및 옵저버빌리티를 위한 핵심 역량 리포트'를 보완한 것이다. 이 리포트에서 다이나트레이스는 6개의 활용 사례 중 4개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다이나트레이스에 따르면, 옵저버빌리티는 단순한 메트릭, 로그, 트레이스를 넘어 사용자 경험 데이터, 런타임 보안 데이터, 오픈 텔레메트리와 같은 최신 오픈소스 표준 데이터까지 확장된다.

플랫폼 핵심의 AIOps 엔진인 '데이비스'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뿐만 아니라 시스템 저하, 성능 이상, 보안 취약점에 대해서도 전체 스택을 모니터하고 비즈니스 임팩트 기준으로 정해진 우선순위에 따라 정확한 답을 제시한다. 또한 이 플랫폼은 지속적 발견, 선제적 이상 탐지, 소프트웨어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최적화를 포함해 에러가 생기기 쉬운 수작업을 자동화해서 반복적인 수작업을 극적으로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데브섹옵스 팀의 원활하고 안전한 디지털 트랜잭션을 보장할 수 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