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에너지공단, 청년 일자리 지원 교육 ‘2022년 KEA 청년 드림캐쳐’ 오픈

한국에너지공단, 청년 일자리 지원 교육 ‘2022년 KEA 청년 드림캐쳐’ 오픈
사진 - 한국에너지공단 제공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이 청년 일자리 지원교육인 ‘2022년 KEA 청년 드림캐쳐’(이하 드림캐쳐) 프로젝트를 오픈,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2개월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올해 세 번째 진행되는 드림캐쳐 프로젝트는 NCS, 면접 대응전략 등 취업에 대한 Tip과 최신 에너지정책 및 기본지식을 소개하는 온택트(Online-contact) 무료 교육을 마련해, 에너지 분야에 취업을 원하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총 6차시로 구성되며 ▲1차시 한국에너지공단 소개 및 채용절차 안내 ▲2차시 NCS 이해 및 면접 유형별 전략 ▲3차시 에너지 기본개념의 이해, ▲4차시 기후위기시대 우리나라 탄소중립 추진 정책방향 ▲5차시 에너지이용합리화법 등 관련법령 및 에너지정책 ▲6차시 수소경제 필요성과 추진방향을 위한 과정들로 구성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8월 16일부터 KEA 에너지 전문교육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수강 신청을 한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아울러 교육 이수자 중 우수 교육 후기를 남긴 50명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