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롯데마트, '검정고무신 콜라보 상품' 인기..매출 2배 껑충

롯데마트, '검정고무신 콜라보 상품' 인기..매출 2배 껑충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검정고무신' 콜라보 패키지 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검정고무신’의 라이선스사인 ‘형설앤’과 협업해 지난 4일 다양한 한정 패키지 상품들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검정고무신’ 속 등장인물들이 극 중 맛있게 먹던 바나나, 크림빵, 만두, 자장면 등의 음식에서 영감을 얻어 총 20여개의 콜라보 패키지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콜라보 상품들은 콜라보 이전과 대비해 매출이 2배 가량 신장할 만큼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 ‘검정고무신’의 주인공 ‘기영’이가 즐겨 먹는 바나나를 착안해 기획한 ‘B750 검정고무신 바나나’가 단연 돋보인다.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8만7000개를 모두 소진했다. 추억의 먹거리 ‘산도’와 ‘바나나 우유’ 콜라보 상품의 매출 역시 콜라보 이전 대비 각각 9배, 5배 가량 증가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31일까지 엘포인트(L.Point) 회원에 한해 행사카드로 ‘검정고무신’ 콜라보 제품 3만원 이상 구매시 1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7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한정수량으로 깜찍한 ‘검정고무신 BIG 바캉스 백’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매장 곳곳에 검정 고무신 캐릭터의 모습이 담긴 연출물과 포스터 등을 설치해 볼거리도 더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검정고무신’과의 콜라보를 매장과 상품에 한정하지 않고 롯데마트 유튜브 공식계정으로도 확장했다. 롯데마트 유튜브 공식계정에서 공개한 ‘기영이의 행복한 꿈’ 영상은 조회수 100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폭넓은 연령층에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해당 영상은 기영이가 2022년으로 타임워프를 해 롯데마트 곳곳을 둘러보며 신기해하는 내용으로, 귀엽고 참신하다는 반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기영이, 기철이 형제의 먹방을 볼 수 있는 쇼트 애니메이션도 롯데마트 유튜브 공식 계정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검정고무신’과 ‘다시 만난 추석’이란 테마로 9월 1일부터 12일까지 롯데마트 전용 어플리케이션 ‘롯데마트GO’에서 엘포인트(L.Point) 회원대상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엘포인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롯데마트GO’를 실행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검정고무신 인기 캐릭터들이 함께 하는 감사 메시지 카드를 주변 지인에게 발송할 수 있다.

성정우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 담당자는 “추가로 공개될 검정고무신 추석 영상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향우에도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콜라보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