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생활숙박시설 '속초자이엘라 더 비치' 분양
아파트를 중심의 부동산 규제 속 ‘생활숙박시설’이 대체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더욱이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관광객 증가로 탄탄한 배후수요가 확보돼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기대되는 상품으로 최근 더 주목받고 있다.
최근 미르플래닝이 시행위탁하고 자이에스앤디가 시공하는 생활숙박시설 ‘속초자이엘라 더 비치’가 최근 분양홍보관을 오픈하고 공급에 나서 눈길을 끈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홍보관은 사전예약 방문제로 운영 중임에도 주말 방문객이 5,000명 이상으로 집계될 만큼 많은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브랜드 파워와 바다조망이 가능한 희소성 높은 비치프런트 입지, 인피니티 풀과 루프탑 라운지 같은 차별화된 특화시설 등이 수요층의 발길을 이끄는 주요한 요인인 것 같다”고 답했다.
최근 대형평형의 고가 투자상품이 쏟아져 나오는 시장 속에서 2~3억 원대의 소액 투자가 가능하며, 가격부담감이 낮은 소형평형 상품 비율이 높아 투자장벽이 낮은 점 또한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일과 휴가를 겸하는 워케이션(work+vacation)이 새로운 여행 트랜드로 부상하면서 이를 만족하는 쾌적한 인프라를 선점하고 있기도 하다. 비치프런트 입지와 동해바다가 눈 앞에 펼쳐지는 오션뷰 프리미엄을 갖춰 쾌적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속초IC에서 6km 거리에 자리해 서울~양양고속도로는 물론 7번 국도, 동해고속도로, 동해대로, 미시령로 등 다양한 교통망을 이용 편의도 뛰어나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도 용이하다. 오는 2027년 동서고속철도 KTX 속초역이 개통을 앞두면서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이면 갈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청정자연 및 각종 생활, 문화 등 각종 인프라도 인접해 있다. 바로 눈앞에 에메랄드 빛 해변이 펼쳐져 있고, 동해 평균수심 대비 얕은 해안가로 어린아이와 함께 가족단위 방문객과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등대해수욕장이 있다. 또, 영랑호수공원, 범바위, 영금정, 등대전망대, 아바이마을, 청초호, 속초해수욕장 등 유명관광지와 가깝고 하나로마트, 속초중앙시장, 이마트, 메가박스, 로데오거리 등 먹거리, 볼거리를 한번에 누릴 수 있다.
‘속초자이엘라 더 비치’는 속초시에 생활숙박시설 총 400실을 공급하며 호텔급 고급스러운 객실내부와 인피니티 풀, 루프탑 라운지(예정), 조식 서비스(예정) 등 고객을 위한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를 갖췄다.
생활숙박시설은 분양 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전매 제한 및 중도금 대출규제 또한 없어 비규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투자 상품이다. 운영은 국내 생활숙박시설 위탁운영 업계 1위인 위탁운영관리 전문회사인 핸디즈가 맡을 예정이며 자사 프리미엄 브랜드 르컬렉티브가 적용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