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지하철 연장사업 수혜…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철도 신설 사업 인근 단지… 높은 가치로 수요자 주목
인천 1호선 연장선, 인천 2호선 고양연장선 등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지하철 연장사업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단지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인천 서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가 신규 철도망 수혜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계양에서 검단을 잇는 인천1호선 검단연장선(2024년 개통 예정)이 공사 중에 있어, 해당 노선 개통시 인천1호선 환승역인 계양역을 통해 서울 김포공항역과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이동 가능해진다. 또 인천2호선 고양연장 사업이 ‘제4차 대도시권광역교통 시행계획(2021~2025)’으로 확정된 바 있다.

인근으로 도로망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대곡동~불로지구 연결도로(2023년~2024년 중 순차적 개통 예정)가 공사를 진행 중이며, 인천 검단(마전동)을 시작으로 검단~일산을 연결하는 국지도98호선(도계~마전구간)도 예정(2025년 준공 예정)됐다.

수도권에 지어지는 브랜드 아파트이면서 5억원 초반대로 분양가가 책정됐다. 분양가는 4억3,400만원부터 5억2,900만원에 불과하며, 발코니 확장비를 전부 포함해도 5억원 대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셈이다. 특히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며, 중도금 40% 무이자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지하철 연장사업 수혜…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투시도 ]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검단신도시 최연접지인 불로지구에 들어서 다양한 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김포시의 생활권도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을 가진다.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현재 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이란 일반 아파트 청약과 달리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남은 동호수를 선택해서 분양 받을 수 있는 제도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거주 지역과 청약통장, 주택소유 유무에 상관없이 원하는 동·호수 선택 후 계약이 가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