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블랙핑크.2022.09.19.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블랙핑크가 두 번째 정규앨범 '본 핑크’로 글로벌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미국 ABC 방송 간판쇼 ‘지미 키멜 라이브!’ 출연을 확정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오는 20일 낮 12시 35분(한국시간)부터 방송되는 미국 ABC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 정규 2집 타이틀곡 '셧 다운' 무대를 선보인다.
ABC '지미 키멜 라이브!'는 유명 방송인이자 코미디언인 지미 키멜이 진행하는 심야 토크쇼다. 블랙핑크의 해당 쇼 출연은 지난 2020년 정규 1집 '더 앨범' 발매 이후 약 2년만이다.
블랙핑크는 다양한 미국 라디오 스케줄도 이어간다. 빌보드 핫100 집계에 라디오 방송 횟수가 포함되는 만큼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블랙핑크는 정규 2집 '본 핑크'로 각종 글로벌 차트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이 앨범은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54개국 1위를 석권했고 애플뮤직 앨범차트에서도 64개국 정상에 올랐다.
타이틀곡 '셧 다운'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발매 첫날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1위로 진입 후 2일 연속 정상을 유지 중이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