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몰세권, 학세권 모두 갖춘 알짜 입지
-1호선, 신분당선(예정) 화서역 더블 역세권 입지에 대형마트, 학교 등 풍부한 배후수요
-대유평공원 품은 공세권 입지… 주 7일 상권 기대
-지상1층, 총 55호실 구성… 가시성, 접근성 높은 브랜드 상업시설
대우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일대에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을 9월 분양할 계획이다. 국내 TOP 10대 건설사인 대우건설의 브랜드인 데다 역세권, 몰세권, 공세권, 학세권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상가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은 지상 1층에 조성되는 브랜드 상업시설로 총 55호실로 구성된다. 앞서 계약을 마친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계약 마감된 바 있어 금번 상업시설 분양에도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대유평지구는 교통과 녹지공간, 교육환경, 상업지역 모두를 갖춘 최상의 입지를 자랑하며 수원 서부지역의 주거 중심축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먼저, 1호선 화서역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 상가로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으며, 신분당선 연장선이 계획 중에 있어 개통 시 광역수요를 흡수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스타필드 수원점이 브릿지로 연결돼 방문객 흡수 및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대유평공원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공원을 이용하는 나들이객 수요 확보가 가능하며, 화서역 먹거리촌과 연계된 대면상가로 주 7일 상권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앞에 송림초와 송림초병설유치원, 명인중, 장안고 등이 있고, 수원 대표 명문학군인 정자동 학원가도 가까워 학생은 물론, 학부모와 교직원 등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만큼 1,125가구의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2,813 가구로 약4천여 세대 대규모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며, 주변 ‘화서역 파크뷰’, ‘화서역 우방센트럴 파크’, ‘장안아파트’, ‘한마루아파트’ 등 주거시설에 둘러싸인 항아리 상권으로 약 2만여 명의 배후수요를 품을 전망이다.
고객 접근성과 가시성을 높이는 설계도 주목해볼 만하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은 탁 트인 개방감은 물론, 고객 유입이 수월한 전 호실 1층으로 조성된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편의 및 체류시간 증대를 위한 효율성 높은 동선을 계획해 소비력 제고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대평로에 마련되어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