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롯데하이마트, 보증기간 늘려주고 청소해주는 가전 케어십 인기

롯데하이마트, 보증기간 늘려주고 청소해주는 가전 케어십 인기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홈케어 CS마스터가 매장에 방문한 소비자에게 ‘홈케어 대전’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환경 보호와 위생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가전을 깨끗하고 오래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가전 케어십’이 인기다. ‘가전 케어십’은 롯데하이마트에서 가전 구매 시 정기적인 가전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증기간을 최대 5년까지 연장해주는 토탈 케어 서비스다. 가전 클리닝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홈케어 CS마스터가 전문 장비를 가지고 고객 댁에 방문해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평소 관리하기 어려운 가전을 살균청〮소해주는 서비스다. 가전 클리닝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받으면 가전 수명 연장에도 도움이 된다. 올들어 최근까지(2022년 1월1일~9월30일)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가전 케어십’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 늘었다.

롯데하이마트 민복기 홈케어서비스팀장은 “가전을 깨끗하게 오랫동안 사용하고, 보증기간 만료 후 수리 비용에 대한 부담도 덜기 위해 가전 케어십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고물가로 인한 소비자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10월 한 달간 연중 가장 큰 혜택을 마련했으니, 매장에 오셔서 상담 받으시고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길 추천 드린다”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 케어십’ 인기 트렌드를 반영해 10월 한 달간 ‘홈케어 대전’을 펼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가전 케어십’, 가전 클리닝 서비스 등 다양한 홈케어 서비스 상품을 연중 최저가로 선보인다. 우선 김장 시즌을 앞두고 수요가 높은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를 할인가로 선보인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를 연중 최저가인 14만원에 받을 수 있다. 클리닝 서비스를 받으면 김치냉장고 내부와 컴프레셔실을 살균청〮소해 김치 숙성 기능과 낮아진 에너지 효율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드럼 세탁기 클리닝 서비스는 11만 6천원에 선보인다. 평소 청소 하기 어려운 세탁조에 쌓인 먼지와 곰팡이를 살균청〮소해 청결하게 세탁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에어컨,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평소 직접 관리하기 번거로운 가전제품도 할인가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엘포인트 증정 행사도 준비했다. 세탁기, TV 등 행사 상품과 가전 클리닝 서비스를 함께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최대 5만 점까지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가전 클리닝 서비스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3만 엘포인트도 증정하며, 행사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하면 추가로 1만원을 캐시백으로 돌려 준다.

‘가전 케어십’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가전 구매 시 ‘가전 케어십’에 가입하면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구매 시 ‘가전 케어십’에 가입하면 연중 최저가인 13만 6천원에 가입할 수 있다. 뚜껑형 김치내장고는 9만 1000원에 가입할 수 있다.
스탠드형 에어컨 구매 시 ‘가전 케어십’에 가입해도 연중 최저가인 14만 1000원에 가입할 수 있다.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내 ‘가전 케어십’ 또는 가전 클리닝 서비스를 신청한 소비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엘포인트 최대 1만 점, 롯데시네마 관람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