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금융상식 테스트'
참가자 대상 경품 이벤트 제공
한화투자증권이 오는 21일까지 파이낸셜 케어(재무관리)를 위한 금융상식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6월 발행한 2022 MZ세대 투자인식 보고서를 바탕으로 준비한 파이낸셜 케어 전문 콘텐츠다.
자신의 금융상식 수준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부족한 정보를 채워갈 수 있도록 △수입과 지출 △저축과 투자 △신용과 부채 △이슈 및 상식 △ESG 및 임팩트 투자 등 5개 부문, 총 20문제로 구성했다.
테스트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정답은 이벤트가 끝난 뒤 한화투자증권 공식 블로그 '라이프 포트폴리오'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화투자증권은 금융상식 테스트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금융상식 테스트를 모두 마치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으로 △클래스 101 기프트카드 20만원권(5명) △유튜버 김짠부(김지은)의 '더 버는 내가 되는 법'(10명) △인비저닝파트너스 제현주 대표의 '돈이 먼저 움직인다'(10명) △한화투자증권 공식 블로그 라이프 포트폴리오의 '평생 돈 공부'(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명) 등을 준다.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한종석 전무는 "파이낸셜 리터러시(금융 이해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준비했다"며 "다양한 투자정보 제공과 바른 투자를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