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사전예약 결과 발표
딥퍼플과 스페이스 블랙 인기
사전예약자 중 47%가 20대로 집계
[파이낸셜뉴스] 애플 플래그십(최상위 기종) 신작 ‘아이폰14 시리즈’가 정식 출시된 가운데 사전예약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색상은 ‘딥퍼플’과 ‘스페이스 블랙’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 사전예약자의 47%가 20대로, 연령대 중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다.
아이폰14 시리즈 출시에 애플스토어 찾은 시민들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14 시리즈 공식 출시일인 7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애플스토어에서 고객들이 제품을 살피고 있다. 2022.10.7 nowwego@yna.co.kr (끝)
7일 KT가 발표한 아이폰14 사전예약 결과에 따르면 아이폰14 라인업 인기 모델 및 색상은 아이폰14프로와 아이폰14 프로맥스 기반으로 새로 출시된 딥퍼플과 스페이스 블랙이다. 또 가장 많이 선택된 메모리 용량은 256GB이다.
아이폰14와 아이폰14플러스는 ‘스타라이트’와 ‘퍼플’ 색상이 인기가 높았으며, 메모리 용량은 128GB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애플워치의 경우, 새로운 라인업인 울트라(Ultra)가 반응이 가장 좋았다. KT측은 “애플워치 사상 가장 막강한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모델인 만큼 다이내믹한 운동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기대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한편 KT는 7일 오전 서울 홍대입구역 프리미엄 통신 매장 ‘홍대 애드샵 플러스’에서 아이폰14 1호 개통 행사를 진행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