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천안 청당동 미계약분 선착순 계약에 관심

롯데건설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

천안 청당동 미계약분 선착순 계약에 관심
"천안 청당동 일대는 청수행정타운, 청당지구, 용곡지구 등 대형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인 곳이다. 대단지까지 들어서면 상전벽해가 기대된다."(청당동 A공인중개업소 관계자)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건설이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에 공급하는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투시도)의 미계약분에 대한 선착순 계약이 진행되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앞서 해당단지는 순위 내 청약 마감된 곳이다. 1·2순위 청약접수에서 90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470건이 접수돼 평균 2.74대 1, 최고 4.56대 1(59㎡ A타입)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11개동, 전용면적 59~99㎡ 공동주택 1199가구 규모다. 인근에는 하나로마트, LF패션팩토리아울렛을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청수행정타운 내 상업시설이 위치해 있다. 청당초, 가온중, 청수고, 천안여고 등 교육시설이 가깝고, 청당호수공원, 청당2체육공원 등 풍부한 녹지시설도 단지 주변에 있다. 대부분 가구를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한 것도 강점이다.
일부 타입에는 드레스룸은 물론 알파룸까지 제공해 공간 활용성도 극대화했다. 각 세대 내에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난방, 가스, 환기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고 차량 도착 알림, 엘리베이터콜, 에너지사용량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천안 신방동에 위치해 있다.

김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