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X하우시스, 배재대와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협약

‘채용 연계’ 공식 교육과정 개설

LX하우시스, 배재대와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협약
LX하우시스 인테리어사업부장 최영일 상무(오른쪽)과 배재대학교 김선재 총장이 지난 12일 대전광역시 서구 배재대학교에서 개최된 'LX하우시스-배재대학교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X하우시스 제공
LX하우시스가 배재대와 국내 인테리어 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갈 전문가 양성에 본격 나선다.

LX하우시스는 지난 12일 대전광역시 서구 배재대에서 'LX하우시스-배재대학교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장 맞춤형 인테리어 실무 교육과정으로 전문가를 양성 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바로 채용으로 연계해 국내 인테리어 산업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된다.

LX하우시스와 배재대는 올 1학기부터 배재대 취업센터인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에서 인테리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졸업예정 학생을 대상으로 'LX Z:IN 인테리어 CAD 전문가' 과정을 시험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과정을 마친 학생들이 충청권에 위치한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의 매니저로 취업이 되면서 반응이 좋아 2학기부터는 15명 정원의 공식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

'LX Z:IN 인테리어 CAD 전문가' 과정은 인테리어 업계 취업을 위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는 실기 과정이다.
LX Z:IN 인테리어 전시장인 지인스퀘어 및 대리점 실무 실습 등 내용으로 구성됐다. 해당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서류전형 없이 바로 면접 기회가 제공되며 결격 사유가 없는 한 본인 희망 지역의 LX Z:IN 인테리어 대리점 매니저로 채용될 예정이다.

최영일 LX하우시스 인테리어사업부장 상무는 "배재대와 협약을 통해 국내 인테리어 산업 활성화는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강재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