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걸그룹 전성시대, 드라마와 OST의 시너지’ 올 한 해 주요 음악 이슈는?

‘걸그룹 전성시대, 드라마와 OST의 시너지’ 올 한 해 주요 음악 이슈는?
지니뮤직 연말결산

[파이낸셜뉴스] '2022 지니뮤직어워드(2022 GMA)'가 공식 홈페이지 내 연말결산 페이지에서 주요 음악 이슈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Play Again Play GMA’라는 슬로건에 따라 팬들과 아티스트들이 음악으로 하나 되어 즐기는 축제의 장을 준비를 하고 있는 ‘2022 지니뮤직어워드’는 오는 11월 8일 인천남동체육관에서 열린다.

‘올 한 해 주요 음악 이슈를 매거진과 플레이리스트로 만나보세요’라는 내용으로 걸그룹 전성시대, 드라마와 OST의 시너지, 4세대 보이그룹 활약, 음악 시장의 세대 교체-Z세대가 만든 음악으로 이루다 등 총 7개의 주제로 이야기를 펼친다.

서로 다른 콘셉트를 연달아 성공시키면서 존재감을 각인 시킨 걸그룹 아이브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귀환한 레드벨벳,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를 통해 탄생한 WSG워너비, 남다른 존재감으로 글로벌을 뒤흔든 블랙핑크, K팝(K-POP)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는 르세라핌과 뉴진스 등 걸그룹들의 괄목할만한 활약에 초점을 맞췄다.

아울러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 드라마를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OST도 빠질 수 없다. 좋은 음악, 좋은 가창자, 좋은 드라마까지 여러 요소가 맞아 떨어지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OST들에 대한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이른바 ‘즈즈즈’라 불리는 4세대 보이그룹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가나다 순)의 활약과 (여자)아이들, 애쉬 아일랜드, 비오 등 직접 음악을 만드는 아티스트부터 아이즈원 활동 이후 솔로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최예나, 조유리를 비롯해 최근 데뷔한 걸그룹, 보이그룹까지 가요계를 이끌어 가고 있는 Z세대 음악가들에 대한 이야기와도 만난다.

이외에도 소녀시대, 갓세븐, 2NE1 등 멤버들의 소속사가 달라지고 개인활동을 하면서도 명맥을 이어가며 꾸준히 활동하는 그룹들과 쉽게 돌아오지 않을 것 같았던 밴드의 이야기, 엔데믹으로 인한 거리두기 완화로 다시 활성화 되고 있는 대면 공연까지 올 한 해 주요 음악 이슈들의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다.

‘2022 지니뮤직어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팬들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올 한 해 내가 사랑한 음악들을 만나보세요'라는 주제로 올 한 해 많이 감상한 곡, 총 감상 횟수, 계절별 사랑한 음악 등의 데이터가 표시된다.

올 한 해 내가 가장 사랑한 음악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이벤트는 10월 13일부터 31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2022 지니뮤직어워드’의 초대권을 총 3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