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ESR켄달스퀘어리츠는 글로벌 부동산 ESG 평가기관인 ‘GRESB’로부터 ‘2022 Real Estate’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Five-Star)’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상장사로는 처음이다.
GRESB 아시아 태평양 대표 Ruben Langbroek은 “ESR켄달스퀘어리츠는 한국 상장사 중 최초로 GRESB에 참여했다. 2022년 5스타 등급을 받은 최초의 상장 기업”이라며 “ESR켄달스퀘어리츠의 ESG 통합 및 보고에 대한 노력은 한국 부동산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2021년 기준 GRESB의 ESG 평가에 참여한 부동산 관련 기업은 1520개다. 총 5.7조 달러에 이르는 11만7000여개의 부동산 자산이 참여하고 있다.
ESR켄달스퀘어리츠는 국내 순수 물류 리츠로서 2020년 12월 코스피에 최초 상장했다.
현재 총 자산가치 약 2.3조원에 이른다.
배상휘 ESR켄달스퀘어리츠운용 대표는 “이번 GRESB 최고등급 인증은 당사가 단순히 물류 부동산 자산의 투자운용 및 효율화에만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닌 친환경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한 물류 부동산 자산을 시장에 공급 및 운용하고자 ESG이니셔티브를 노력해온 결실이다. 앞으로도 국내 리츠 분야에서 ESG 방향성에 수립에 긍정적인 영향에 미칠 수 있도록 신재생 에너지 도입 등 기후 변화 대비에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