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또 한번의 코웨이 혁신 ‘아이콘 정수기2’

친환경·위생 업그레이드

또 한번의 코웨이 혁신 ‘아이콘 정수기2’
코웨이가 기존 아이콘 정수기를 업그레이드한 '아이콘 정수기2(사진)'를 통해 정수기 시장 혁신의 아이콘이 됐다.

18일 코웨이에 따르면 아이콘 정수기2는 지난 2020년 10월 출시해 정수기 제품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아이콘 정수기'의 공식 후속작으로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았다.

이 제품은 파우셋 위생 관리를 통해 위생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했다. 6시간마다 15분씩 파우셋 UV살균을 진행하며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하도록 했다. 또 파우셋을 카트리지 타입으로 만들어 손쉽게 분리 및 세척할 수 있으며 트라이탄 소재로 파우셋을 제작해 위생성을 높였다. 트라이탄은 환경 호르몬이나 내부 부식에 따른 위험성이 없어 신생아에게도 안전한 친환경 소재다.

아이콘 정수기1의 장점은 살리고 편의 기능은 업그레이드됐다. 기계적 움직임 없이 주변 열을 흡수하는 전자 냉각 시스템으로 컴프레셔 및 냉매가 불필요해 친환경적이다. 정수기1과 비교해 필터, 온수 조절, 물량 맞춤 부분에서는 더 발전했다. 온수 온도를 기존 1단계(약 85도)에서 100도의 초고온수를 포함하는 4단계 (45도, 70도, 85도, 100도)로 업그레이드했다.

인공지능(AI) 기술로 기기 상태를 관리할 수도 있다.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AI 스마트 진단으로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 및 파우셋 교체일, 제품 이상 현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필요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아이콘 정수기2는 초소형 사이즈는 물론 높은 위생성, 똑똑한 사용성, 초고온수 구현 등 정수기 제품에서 요구하는 모든 혁신을 담은 기술의 결정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 제공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