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담배연기 없는 미래 앞당긴다"

[파이낸셜뉴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담배연기 없는 미래 앞당긴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가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제공.

한국필립모리스는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를 공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아이코스 제품 중 흡연을 지속하는 성인들을 위한 가장 혁신적이고 진일보한 비연소 제품이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에는 새로운 방식의 담배 가열 시스템이 적용도 클리닝이 필요 없다.

야첵 올자크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CEO는 “필립모리스는 다양한 세대의 아이코스를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왔으며, 혁신을 지속하는 것은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한 우리 의지의 핵심”이라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출시를 통해 성인 흡연자들에게 또 하나의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하고, 일반 담배 흡연으로부터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에는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이 적용돼 일루마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 스마트코어 스틱 내부에서부터 담배를 가열한다. 태우지 않고 담배 내부에서부터 가열해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 경험이 가능하고, 사용 후 잔여물이 남지 않아 기기를 청소할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테리아 삽입 시 기기가 자동으로 작동하는 ‘오토스타트’ 등의 기능이 신규 적용됐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의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특히,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즈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와 ‘iF 디자인 어워즈(iF Design Awards)’에서 수상하며 디자인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내달 10일부터 전국 15개 모든 아이코스 직영 매장을 비롯해 서울, 부산 및 수도권 일부 지역의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 및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기존 아이코스 모델과 마찬가지로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하기 때문에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약 95% 감소됐다”며 "담배연기 없는 미래 실현을 한층 더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