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레뱅드메일, 할로윈 맞아 날리헤드 3종와인 추천

레뱅드메일, 할로윈 맞아 날리헤드 3종와인 추천

[파이낸셜뉴스]
레뱅드매일은 다가오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날리헤드 3종 와인을 추천한다고 26일 밝혔다.

날리헤드는 수령이 높아 구불구불하고 두꺼운 줄기를 가진 포도나무를 보고, 근육질 서퍼들과 비슷하다는 것을 표현하고자 형용사 ‘날리(Gnarly)’를 활용해 이름을 붙였다.

대표 품목인 날리헤드 올드바인 진판델은 미국 내 프리미엄 진판델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진판델 와인 중 와인앤수지애스트(Wine Enthusiast)에서 가장 많은 수상 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현재까지 100개 이상의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있다. 진판델의 고장인 캘리포니아 로다이 지역에서 생산됐으며, 최대 80년 수령의 올드바인에서 수확한 포도로 양조했다. 특유의 달큰한 풍미와 잼 같은 텍스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립, 햄버거 등 풍미가 강한 음식과도 좋은 궁합을 이룬다.

날리헤드 까베르네 소비뇽은 최소 35년 수령의 올드바인에서 수확하여 폭발적인 과실향과 강인한 탄닌감을 자랑한다. 화이트 품종 중 흔하지 않은 비오니에 역시 할로윈 와인으로 색다른 선택이 될 수 있다. 날리헤드 비오니에는 오크 숙성을 거치지 않고 스테인리스 통에서 저온 발효된 와인으로, 언오크드 비오니에의 상큼한 풍미를 느껴볼 수 있다.

레뱅드매일 관계자는 “날리헤드는 할로윈의 색감을 가장 잘 표현하는 와인이다.
라벨 전면에 그려진 오래된 포도나무의 모습 또한 그 분위기를 한층 더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레뱅드매일에서는 매년 할로윈 시즌에 디스플레이를 제작하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올해도 보틀벙커 제타플렉스, 세계주류춘천 등 유명 와인 판매처를 포함해 레뱅 와인샵 5개점 (역삼, 종로, 여의도, 마리오 아울렛, 에브리데이 서초동)에서 진행된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