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창립 24주년 맞은 인크루트, HR테크 선도 비전 선포

창립 24주년 맞은 인크루트, HR테크 선도 비전 선포
서울 중림동 인크루트 사옥.
[파이낸셜뉴스] HR테크 기업 인크루트가 지난 1998년 6월 1일 국내 최초로 인터넷 채용정보 서비스를 시작하고 같은 해 11월 10일 창립한 이래 올해 24주년을 맞았다. 창립 24주년을 앞둔 인크루트는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디지털 채용솔루션을 론칭, 채용전형별 디지털 전환을 이루며 국내 최고의 HR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8일 밝혔다.

오프라인 중심의 채용시장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데 선도자 역할을 해 온 인크루트는 최근엔 HR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인크루트는 국내 기업 고객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대면 채용에 어려움을 겪을 때 업무 효율을 높이고 새로운 채용 경험을 제공할 목적으로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디지털 채용솔루션을 론칭했다.

올 4월에는 채용 홈페이지 개설부터 서류심사, 면접, 필기시험 감독, 인적성검사, 평판조회, 최종 합격자 선발 등을 디지털화한 리크루팅소프트웨어를 '인크루트웍스(INCRUIT WORKS)'로 통합 리브랜딩했다. 인크루트웍스는 반복적인 채용업무를 자동화해 대규모 정기공채는 물론 소규모 수시채용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지원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지난 9월에는 인재 물색, 추천 등의 헤드헌팅 업무를 디지털화한 플랫폼인 '셜록N'을 론칭, 헤드헌팅 업무의 모든 과정을 PC나 모바일, 태블릿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에는 지원자의 문제해결 능력과 다차원 지능을 분석하는 게임 프로그램(PSG)과 기업 맞춤형 인성검사 솔루션인 'AI PnA'를 출시, 11월 중 메타검사라는 이름으로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다.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국내 노동시장에 대응하고자 론칭한 국내 최초 기업주문형 긱워커플랫폼 뉴워커도 서비스 고도화 중이다. 현재, 데이터라벨링을 비롯해 이벤트, 채용평가, 크라우드소싱테스트, 케이터링 등 안전하고 믿을만한 긱(gig)을 제공하고 있다.

인크루트는 오는 10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서울 중림동 본사에서 기념식을 진행한다. 기념식에서 서미영 대표는 임직원과 함께 '국내 HR테크 대중화 선도'라는 2023년 비즈니스 목표이자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창립 24주년을 자축하고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방법은 취준생/직장인/기업회원 중 응모자 본인에게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한 다음 제시된 소원 쿠폰 중 가장 소장하고 싶은 하나를 고르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이사는 "인터넷 채용정보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시작하고 지난 20년 동안 고용시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많이 일으켰다"며 "인터넷 채용정보 서비스로 성장한 성공 DNA를 바탕으로 일과 사람을 연결하는 데 필요한 혁신적인 서비스 기술을 앞으로도 계속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