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확실성에 신작 부진까지
신작 출시로 포트폴리오 다각화
넷마블
[파이낸셜뉴스]넷마블이 3·4분기 올해 최대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대내외적 경제 불확실성으로 게임 시장 규모가 위축된 것과 더불어 신작 효과도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실적도 힘을 내지 못하는 모양새다.
넷마블은 올 3·4분기 매출 6944억원, 영업손실 38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했지만, 올해 1·4분기부터 적자 전환된 영업손실은 2·4분기에 이어 이번에도 이어졌다. 영업손실 폭은 전분기 대비 33억원가량 늘었다.
영업외손익은 환율 상승에 따라 외화차입금 환산 손실 증가 등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1183억원 감소했다.
해외 매출은 5749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p 감소한 83%의 비중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8% △한국 17% △유럽 13% △동남아 9% △일본 7% △기타 6% 순이다. 지난 7월 출시한 오리지널 지식재산권(IP) 기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영향으로 국내 매출 비중은 전분기 대비 2%p 증가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7% △역할수행게임(RPG) 24%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21% △기타 8% 순이다.
향후 넷마블은 연내 2개의 신작을 추가로 출시, 매출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9일 글로벌 캐주얼/모바일 게임인 '샬롯의 테이블'을 정식 출시했으며, 오는 14일 PC/콘솔 플랫폼용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내달엔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한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를 선보인다.
오는 17일 개막하는 국제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트 2022에서도 신작 홍보를 이어 간다. 지스타 2022에서 넷마블이 출품하는 콘텐츠는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하이프스쿼드' 등이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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