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김명식 경영기획본부장(오른쪽)이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KR
[파이낸셜뉴스] 한국선급(KR)은 지난 10일 서울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이 주최한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2’에서 지속가능경영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대상은 기업의 업종과 규모에 상관없이 ESG의 평가범주인 환경·사회·지배구조에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역량, 관리 체계, 확산 노력 및 성과가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KR은 6개월에 걸친 서류심사, 현장실사 및 검증 등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리더십, 지배구조, 사회적 책임 활동, 환경경영 활동, 사업 성과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
지난해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지속가능전략팀을 신설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인 KR은 의미 있는 실적을 내고 있다. 특히 지속가능경영인증센터를 통해 국내 최초로 조선·해운 산업특화 지속가능(ESG) 진단지표를 개발하고 진단 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해사업계의 지속가능경영 경쟁력 제고와 확산을 돕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가한 김명식 KR 경영기획본부장은 "KR은 창립 이래 해상에서의 안전과 환경보호라는 선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국내 해사 산업계의 지속 성장에 기여해오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더 해사산업계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며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말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