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헝가리 헤베시시에서 열린 준공식에서 양광용 CK이엠솔루션 대표가 인삿말을 하고 있다. 조광페인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방열 소재 솔루션 제공 회사인 CK이엠솔루션이 지난 17일 헝가리 헤베시시에서 준공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CK이엠솔루션은 조광페인트가 전기 전자 소재 분야 사업 확장을 위해 지난해 분리 설립한 법인으로 유럽시장 진출을 목표로 헝가리 헤베시에 법인을 설립하고 공장을 건설했다.
헝가리 공장은 투자금 약 75억원으로, 3030평 규모의 부지에 연간 방열 접착제 1000t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전기차 20만대에 적용되는 양이다.
또 회사는 약 3000t 규모의 증설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고객확보와 매출성장을 위해 향후 설비 증설을 계획하고 있다. 현재 전기차 배터리용 방열 접착제 생산을 위한 설비라인 설치를 마쳤으며 시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준공식에는 모회사 송경자 조광페인트 회장, 양성아 대표를 비롯해 쉬바이쩨르 샨도르 헤베시 시장, 서보 졸트 헤베시시 국회의원, 씨야르토 삐테르 외교부 장관, 이그나츠 벌라쥐 헤베시 주지사, 요 이스트반 HIPA 투자청장, 박철민 한국대사 등 헝가리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양성아 조광페인트 대표는 "이번 헝가리 공장 준공식이 조광페인트에게는 기존 전통적인 페인트사업을 뛰어 넘어 본격적으로 전기전자소재 분야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순간"이라며 "CK이엠솔루션은 헝가리 공장 완공을 통해 유럽의 새로운 시장진출 및 성장을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양광용 CK이엠솔루션 대표는 "고밀도 배터리에 대한 수요와 안정성이 부각되면서 방열접착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이때 CK이엠솔루션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사들을 유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