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크립토닷컴, 7개사와 NFT 프로젝트·블록체인 사업 협력 파트너십 체결

크립토닷컴, 7개사와 NFT 프로젝트·블록체인 사업 협력 파트너십 체결


[파이낸셜뉴스]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21일 NFT 프로젝트 추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해 '멋쟁이사자처럼' 등 7개 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크립토닷컴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자사 NFT 마켓 플레이스에 파트너사의 NFT를 발행하는 등 이들 업체의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파트너십 체결 대상 업체는 NFT 트레이딩 카드 게임 ‘실타래’의 운영사 멋쟁이사자처럼 (Like Lion), NFT 전문 기업 트레져랩스, P2E 및 NFT 프로젝트 클레이다이스, 증강현실(AR) 라이프스타일 리워드 앱 ‘맥스업’, 피트니스 리워드 앱 '스니커즈', 트위치 기반 와치 앤 언(W&E) 프로젝트 로파이, NFT 종합 솔루션 회사 코리안NFT 등이다.

크립토닷컴은 게임, 피트니스, NFT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기업과 협력하며, 크립토닷컴 웹3 생태계 확장을 추진한다.

특히 각 기업이 가진 우수한 IP를 활용해 NFT 프로젝트를 발행, 컬렉터와 팬들이 손쉽게 해당 NFT를 구매 및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NFT 발행 등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크립토닷컴은 계속해서 우수한 기업들과 협력하며, 크립토닷컴 웹3 생태계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립토닷컴은 지난 8월 가상자산 사업자 및 전자금융거래업 등록을 마치고 K-팝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기업 메타비트,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판타지오,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 게임 전문 제작사 에이시티 게임즈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블록체인 기반 사업 협력을 전방위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크립토닷컴 NFT 플랫폼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NFT 플랫폼 중 하나다.

UFC, 애스턴 마틴 포뮬러원(F1) 레이싱 팀, 스눕 독 등 유명 뮤지션, 운동선수 및 스포츠 리그 등의 독점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비자와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기념해 다섯 명의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의 역사적인 골 장면에서 영감을 얻은 ‘마스터스 오브 무브먼트’ NFT 경매를 진행한 바 있다.

컬렉터와 팬들은 크립토닷컴 NFT 플랫폼을 통해 NFT를 구매 및 거래하고, 크립토닷컴 페이를 통해 신용카드, 체크카드, 가상자산으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