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지식산업∙정보통신산업 관련 시설과 그 지원시설이 복합적으로 입주할 수 있는 다층형 집합건물이다. 도심지역에서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공장과 사무실이 입주한 복합시설로 최근 1인 기업 및 창업기업, 스타트업기업 등 지식산업센터를 찾는 수요층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중앙하이츠아셈IT타워’는 경기도 오산시 세교1지구 자족8블럭 일대에 조성된다.지하2층~지상15층 규모로 총 795실이 들어서며 오산대역 최초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를 선착순 공급중이다.
희소성 있는 제조형 드라이브인 공장 지식산업센터로 지하2층~지상9층까지 물류상하차의 이동동선 최소화한 도어투도어 시스템을 반영했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으로 제조 특화설계를 반영했으며 하역 및 화물용EV를 배치했다. 기준층 층고5.6m로 복층공간으로 활용가능하며 다양한 평형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제조 및 섹션오피스의 바닥 고하중을 6kn/㎡로적용하고 지하1층~지상1층에는 입주사 편의를 제공하는 스트리트형 상권을 조성계획이다.
인근에 운암뜰 도시개발사업 추진으로 약 5천세대,인구 1만 2천여명의 복합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세교2지구 택지개발사업 및 세교3지구 재정검토로 인구 40~50만명의 경제자족도시로 기대된다. 오산시는 수원~동탄~평택의 K반도체삼각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수원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평택브레인시티일반산업단지, 평택진위1∙2일반산업단지 등 제조업과 지식기반산업의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도보 5분 거리의 역세권으로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을 이용가능하며 추후 분당선 연장예정(기흥~동탄~오산), 동탄트램 예정(망포~동탄~오산), GTX C노선 연장계획 등 서울 및 전국생활권의 교통망을 확보했다. 차량 이동시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수도권제2외곽순환도로,국도1호선 등 주요고속도로 및 간선도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동탄역까지약 7㎞로 10분 내에 이동가능하며SRT, GTX 등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