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다양한 홈파티 먹거리와 용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대세가 된 홈파티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엔데믹 이후에도 고물가의 영향으로 외식을 줄이는 추세에 따라서다. 이번 주말 가까운 마트를 찾으면 홈파티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저렴하게 챙길 수 있다.
먼저 이마트는 완구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7만원 이상 전액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상품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도 레고, 캐릭터 완구 등 인기 품목들의 경우 최대 50% 판매가 인하를 진행하며, 각종 사은품 증정 행사도 준비했다. 또한 이마트 단독 상품인 '플레이모빌 웨딩커플'은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랜더스 구단버스 블록'은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헬로카봇 하이퍼캅스'는 행사카드 결제 시 7만원 할인된 가겨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오는 14일까지 연말을 맞이해 다양한 홈파티 음식 및 제철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다양한 제철 먹거리를 엄선해 선보인다. 특히 딸기 전품목 2개 이상 구매시 팩당 2000원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산(山) 설향 딸기(500g/팩/국산)', '타이벡/스마트팜 딸기(500g/팩/국산)', '고령 친환경 딸기(500g/팩/국산)' 등을 준비했다. 이 외에도 '설화향', '킹스베리', '비타베리', '두리향' 등 다양한 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겨울 제철을 맞은 '제주 타이벡 재배 감귤(3kg/박스)'은 9일, 10일 이틀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할인 판매한다.
연말 홈파티를 위한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했다. 갓성비 스테이크 파티를 위한 '곡물비육 소고기 척아이롤(100g/냉장/호주산)', 샤브샤브부터 불고기 파티까지 가능한 '곡물비육 소고기 앞다리살(100g/냉장/호주산)' 등이다. '자숙 랍스터(마리/해동/캐나다산)'와 '블랙 타이거 새우(15마리/해동/말레이시아산)', '흰다리 새우(30마리/해동/에콰도르산)'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도 행사카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특가 세일을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척아이롤을 비롯한 호주산 소고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오는 14일까지는 무주구천동 반딧불 큰사과(4입/봉)는 50% 할인가에 제주 타이벡 밀감(3kg/박스)은 4000원 할인, 필립스 음파 전동칫솔은 60% 할인된 특가에 선보인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흰다리새우(마리/에콰도르산)와 블랙타이거새우(마리/말레이시아산)를 각각 반값 할인해 판매하며, 오는 11일까지는 매장에서 무료로 찜 서비스가 가능한 활랍스터(마리/500g/캐나다산)를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밖에 제철 방어회, 구룡포 꽁치과메기, 농협안심한우 구이류 전 품목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매장에서 직접 당일 조리해 당일 판매하는 델리 먹거리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우선 당당치킨 시리즈 신메뉴인 '당당 트리플갈릭치킨'을 이달에만 한정 판매하며,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 2종 홈플식탁 와사비크래미롤, 홈플식탁 매콤마요날치알롤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10% 할인 판매한다. 또 '홈플식탁 생연어새우초밥', '프리미엄 한판 새우초밥' 등 기존 인기메뉴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2000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위한 플레이팅 식기와 도자기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8대 행사카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가스파드 앤 리사(40%), 포트메리온(최대 40%), 덴비(30%), 등 주요 인기 브랜드 도자기 상품과 슈피겔라우, 보르미올리, 루미낙 등 브랜드 와인잔(최대 30%)을 할인해준다. 아울러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용품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크리스마스 파티용 파자마도 30% 할인 판매한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