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우미건설, 현장 안전체계 안전보건 인증 받았다

우미건설, 현장 안전체계 안전보건 인증 받았다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린스퀘어에서 열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서 수여식에서 우미건설 배영한 대표이사(오른쪽)와 안전보건공단 박영진 단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미건설 제공
우미건설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우미건설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린스퀘어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우미건설 배영한 대표이사와 안전보건공단 박영진 단장 등이 참석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안전보건공단이 산업안전보건법과 국제표준(ISO 45001) 기준 체계, 국제노동기구(ILO)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에 대한 권고를 반영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안전보건경영 체제를 말한다.

우미건설은 기업 경영의 최우선 가치를 안전에 두고 대표이사 주관으로 지속적으로 안전 관련 매뉴얼, 절차서, 기준서 등을 제정 및 개선해왔다.
지난 4월에는 강남 사옥 내에 안전 관리 및 위험 예방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중앙관제실을 설치했다. 중앙관제실을 통해 현장 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실시간으로 위험상황을 전파하거나 대응이 가능하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해 중대재해 없는 현장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최용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