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닥터지, '재벌집 막내아들' 배우 송중기와 모델 재계약

닥터지, '재벌집 막내아들' 배우 송중기와 모델 재계약
닥터지 브랜드 모델 송중기

[파이낸셜뉴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운영하는 더마코스메틱(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닥터지'가 배우 송중기와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

29일 고운세상코스메틱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닥터지 전속모델로 활동해 온 배우 송중기는 이번 재계약을 통해 내년에도 닥터지와의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배우 송중기는 국내외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대중성과 함께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를 통해 닥터지 브랜드 대중화에 기여했다. 실제 수분·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라인은 방송 광고 후 '송중기 화장품'으로 불리며 닥터지 베스트셀러 제품군으로 자리매김했다. 배우 송중기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뒤 면세점 매출 역시 올해 상반기에 전년 동기보다 130% 증가하기도 했다.

닥터지는 배우 송중기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JTBC)을 통해 더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게 된 만큼 내년엔 송중기를 통해 소비층을 확대하며 브랜드 대중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레드 블레미쉬를 비롯해 누적 판매량 2800만개를 기록한 '블랙 스네일 크림', 닥터지가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선케어 제품군 등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배우 송중기와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 면세점 매출 증가 등 해외 소비자 대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만큼 해외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이와 관련, 미국을 비롯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는 "송중기는 깨끗하고 정직한 매력으로 닥터지를 많은 사람들에 알리는데 기여를 해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며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피부 고민을 가진 모든 이들에 친숙하고 사랑받는 국민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내년에도 배우 송중기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