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GS건설 ‘철산자이 더 헤리티지’ 금일 2순위 청약 접수

■‘철산자이 더 헤리티지’ 청약 접수 중… 당첨자 발표 2023년 1월 4일, 정당계약 1월 15일~18일까지

GS건설 ‘철산자이 더 헤리티지’ 금일 2순위 청약 접수

경기도 광명시 내 최대규모의 재건축 현장으로 꼽히는 ‘철산자이 더 헤리티지(철산주공8•9단지)’가 금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고 있다.

철산자이 더 헤리티지는 광명시 철산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최고 40층 23개동 총 3804가구 규모로 들어서며, 이 가운데 전용면적 59•84•114㎡ 1631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당첨자 발표는 2023년 1월 4일(수)이며, 정당계약은 1월 15일(일)부터 18일(수)까지 4일간 진행된다.

철산자이 더 헤리티지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아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에 분양가가 책정됐으며, 전 평형이 12억원 미만으로 형성돼 중도금 대출이 가능하다. 분양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며, 중도금 대출금액(50%)은 이자 후불제를 적용한다.

단지는 지하철 7호선 철산역이 도보권에 있어 고속터미널역, 강남구청역, 반포역, 논현역, 청담역 등 강남주요지역까지 환승없이 이동할 수 있다. 안양천로, 서부간선(지하)도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등 도로망으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원도심 지역에 위치해 생활 인프라도 탄탄하다. 단지 근처에 광명경찰서와 광명시청, 수원지방법원 안산지원 광명시법원 등 관공서가 밀집해 있으며, 중앙시장, 광명전통시장, 롯데슈퍼, 롯데시네마, 이마트, 주요 은행 및 로데오거리 등도 가깝다.

단지 가까이 도덕초가 들어설 예정으로 초품아 인프라도 누릴 수 있고, 연서도서관, 철산도서관, 철산역 인근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또한 단지 옆에 안양천이 있어 일부 가구에서 조망이 가능하며, 건너편에는 현충근린공원이 위치했다.

철산자이 더 헤리티지는 지상공간에 주차장 대신 수경정원이 어우러진 중앙광장 ‘엘리시안가든’, 탁 트인 전망을 누릴 수 있는 ‘뷰테라스가든’, 커뮤니티시설과 연결된 선큰정원 ‘라운지가든’, 사계절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단지 외곽 순환산책로 ‘자이프롬나드’가 조성된다. 뿐만 아니라 단지순환길과 연결된 ‘테마가든’과 동앞에 소규모로 조성되는 ‘리빙가든’, 안전하고 즐거운 테마형 놀이공간 ‘자이펀그라운드’, 운동시설과 휴게시설을 갖춘 ‘웰빙가든’ 등 다양한 컨셉의 정원이 단지 곳곳에 마련될 예정이다.


자이 브랜드 커뮤니티 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주변 단지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실내수영장이 마련되며, 피트니스 및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운동시설은 물론 작은 도서관 및 독서실, 공유 오피스, 사우나, 카페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여가활동과 취미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특히 최상층에는 '클럽클라우드'라는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돼 도심과 자연의 전망을 누리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한편, 철산자이 더 헤리티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