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멘사코리아 임시 총회
멘사코리아 선거관리위원회는 14기 정기선거에서 이은주 회장이 당선되었다고 밝혔다. 이은주 회장은 2019년 보궐선거로 당선되어 사무국장과 회장대행을 지냈다. 지난 13기 정기선거에서 멘사코리아 회장으로 당선되어 회장직을 맡고 있다. 이번 재선출로 이 회장은 2024년 12월 31일까지 두 번째 공식임기를 맡게 된다.
이은주 회장은 “사회공헌활동을 통하여 우리 사회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고지능 단체를 넘어 글로벌네트워크를 강화하여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국제단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지난 10월 몬테네그로 국제멘사 임원회의(IBD)에서 아시아 멘사 개더링(AMG·Asian Mensa Gathering)의 한국유치를 확정지었고, 이로서 멘사코리아는 창립 이래 주최국으로서의 첫 국제행사를 올해 4월 서울에서 개최하게 된다.
멘사는 지능지수(IQ) 148 이상, 표준 지능검사 기준 상위 2%에 해당하는 지적능력을 가입조건으로 하는 대표적인 고지능자 국제단체이다. 멘사코리아는 1998년 창립된 국제멘사의 한국 공식지부로 인류를 위한 인지의 증명과 육성, 지성의 본질, 특성 및 이용에 관련 연구장려를 비롯하여 지적, 사회적 자극 환경을 제공하고 국제적 협력과 교류확대 및 사회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다.
선거는 11월 21일부터 12월 16일까지 우편으로 진행됐고, 이 회장은 54.36%의 지지율로 당선되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