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묘년 맞아 ‘원더풀 월드’ 시즌 활짝
토끼 코스튬한 캐릭터들 신나는 신년 파티
부채춤·악기 공연 ‘민속한마당’ 퍼레이드
실내 아이스가든에서 따뜻하게 스케이팅
설 맞춤 ‘토끼별곡’ 공연에 설빔 포토존도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정월 대보름인 다음달 5일까지 화려한 부채춤 등 전통문화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신년 민속 퍼레이드 '민속한마당'을 펼친다.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흰토끼 캐릭터 삐삐
새해를 맞아 한복을 입은 롯데월드 캐릭터 로티와 로리
연일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뿌연 미세먼지가 하늘을 뒤덮어 실외 활동이 어려운 겨울철,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날씨 걱정 없이 활기차고 행복한 겨울방학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3월까지 '원더풀 월드' 운영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2023년을 맞아 희망과 기적, 놀라운 경험을 전달하는 '원더풀 월드' 시즌을 오는 3월 1일까지 운영한다.
토끼의 해를 맞아 토끼 코스튬을 착용한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캐릭터들이 신년 파티를 벌인다는 콘셉트로 파크 곳곳을 연출했다. 토끼 불꽃 헤어밴드, 빅헤드 모자와 움직이는 LED 토끼 모자 등 '토끼의 해' 계묘년에만 만나 볼 수 있는 캐릭터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민속 퍼레이드와 공연도 마련했다.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퍼레이드 '민속한마당'은 정월 대보름인 다음달 5일까지 매일 오후 5시 퍼레이드코스에서 만날 수 있다.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것은 물론 직접 즐길 수 있는 퍼레이드로, 화려한 부채춤과 함께 소고, 대고를 비롯한 모듬북을 활용한 신명나는 악기 공연이 펼쳐진다. 신규 밴드쇼인 '월드 팝 밴드 쇼'도 지난 1일부터 진행 중이다. 경쾌한 팝 음악을 활용해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밴드 공연으로 1일 2회 만남의광장에서 운영한다.
롯데월드 '아이스가든'은 겨울철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겨울철에도 천정 유리 돔을 통해 내려오는 자연채광 속에서 따뜻하게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어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다.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재탄생한 '아이스가든'은 단순히 스케이팅뿐 아니라 인기 식음 매장들은 물론 수중 체육시설과 도서 대여점에서의 문화체험까지 가능해 힐링을 즐길 수 있다.
겨울방학을 맞아 스케이트를 보다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한 이번 스케이트 방학특강은 다음달 24일까지 피겨와 스피드 스케이트로 나눠 이뤄지며 초급부터 상급까지 수준에 따라 참여할 수 있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스케이팅부터 힐링까지 제공하는 '아이스가든'은 향후에도 더욱 다채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월드, 설 맞춤 콘텐츠로 확실한 '오감 만족'
설맞이 콘텐츠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계묘년 설을 기념해 특별 공연 '토끼별곡'을 진행한다. '토끼별곡'은 별주부전을 테마로 자라와 토끼를 주인공으로 한 전통 마당극에 화려한 곡예까지 더해진 퓨전 공연이다. 솟대 퍼포먼스를 비롯해 각종 훌라후프 공중곡예와 대형 큐브를 활용한 서커스 묘기는 눈을 즐겁게 하고, 소리꾼과 악사가 함께하는 길놀이와 판굿 한마당은 귀를 즐겁게 한다. 신명나는 판소리와 화려한 무대 연출을 통해 토끼의 지혜와 새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토끼별곡'은 설 연휴 기간인 22일부터 24일까지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 매일 2회 진행한다. 또 화려한 부채춤과 소고, 대고 등 모둠북을 활용한 악기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민속한마당' 퍼레이드는 정월대보름인 다음달 5일까지 매일 오후 5시에 열린다.
설 연휴기간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민속박물관의 콘텐츠도 빼놓을 수 없다. 설 연휴 기간인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향기로운 커피 맷돌체험' 이벤트가 열린다. 커피콩을 맷돌로 직접 갈아 커피 가루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여과지를 받아 향긋한 커피까지 직접 내려 맛볼 수도 있다.
민속박물관 고려실 원덕문에는 꽃과 나비로 가득한 병풍이 맞이하는 '설빔 포토존'을 마련했다. 다음달 28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영하는 포토존에서 다양한 디자인의 설빔을 입고 세배도 하고, 멋진 사진까지 간직해보자. 자개를 활용해 나만의 개성을 살린 독특한 한복 마그네틱을 만들어 보는 '나만의 한복 마그네틱 만들기' 체험도 진행한다.
롯데월드에서 설 연휴를 보다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우대 혜택도 준비했다. 우선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롯데월드 제휴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본인 50%, 동반 1인 30% 할인가에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신한카드를 통해 롯데월드 입장권을 구매한다면 본인 포함 동반 1인까지 45%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