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비 이어 BTS 진 '조교' 복무...오늘 신병교육대 수료식

관련종목▶

비 이어 BTS 진 '조교' 복무...오늘 신병교육대 수료식
방탄소년단 진 /사진=뉴스1

비 이어 BTS 진 '조교' 복무...오늘 신병교육대 수료식
사진=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지 /사진=뉴스1

비 이어 BTS 진 '조교' 복무...오늘 신병교육대 수료식
[서울=뉴시스] 수류탄 훈련을 받고 있는 진. 2023.01.06. (사진 = 더 캠프 캡처)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방탄소년단 진(김석진)이 가수 겸 배우 비에 이어 5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한다.

지난해 12월 13일 경기도 연천 소재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한 진은 오늘(18일) 5주간의 기초훈련을 마치고 수료식에 참석한다. 앞서 훈련병 조교 선발에 지원한 진은 수료식 이후 같은 대대 조교로 자대 배치받는다.

진은 '월드스타'로서 입대 이후에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서는 진이 화생방 훈련 등을 받는 모습을 공개해 주목받았다.

육군은 당시 진이 훈련병 가운데 가장 나이가 많고 인지도가 높다는 이유로 중대원들의 지지를 받아 ‘중대장 훈련병’으로 뽑혔다고 밝혔다.

앞서 5사단 신병교육대에선 국방홍보원으로 차출됐던 가수 겸 배우 비, 그룹 '2PM' 멤버 겸 배우 황찬성, 배우 이장우 등이 조교로 복무했다.

한편 진은 지난 9일 입대 전 촬영한 동영상을 유튜브 ‘방탄TV’에 공개했다.


입대 전에 출연한 예능 '런닝맨' 녹화 중에 촬영한 이 동영상에서 진은 “일정이 될 때마다 영상이나 기록을 남겨서 몇 달에 한 번씩이라도 여러분께 안부 인사라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비록 제가 지금은 여러분들 옆에 없지만, 여러분들 곁으로 언제든지 찾아갈 테니 조금만 기다려주면 금방 나타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진의 전역 예정일은 2024년 6월 12일이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