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아이스크림에듀, 'AI생활기록부 상장 서비스' 오픈

아이스크림에듀, 'AI생활기록부 상장 서비스' 오픈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이 AI 학습분석을 통해 학습자에게 독려와 칭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AI생활기록부 상장 서비스’를 오픈했다.

18일 아이스크림에듀에 따르면 ‘상장 수여 서비스’는 한 학기 또는 한 해 동안 AI생활기록부 내 학습데이터의 객관적인 지표를 비롯해 학습 및 생활 습관을 바탕으로, 일정 기준을 충족한 학생에게 상장을 증정하는 서비스다. 상장은 학습기 내 AI생활기록부에서 온라인으로 제공하며, 출력도 가능하다.

상은 학습분석 상과 나눔콘 상, 선생님 상 크게 3가지다. 학습분석 상은 AI생활기록부의 학습분석 항목 중 한 학기 동안의 수행률과 출석률, 오답노트 완료율, 정답률 등 다양한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수여한다.

나눔콘 상은 홈런의 가상화폐인 ‘콘’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한 학생에게 기부 증서처럼 수여하는 상이다. ‘콘’은 홈런에서 출석과 학습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 상을 통해 아이들에게 어려운 이웃 돕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선생님 상은 자동으로 수여하는 학습분석 상과 나눔콘 상과는 달리, 학생의 담당 선생님이 직접 만들어 증정할 수 있는 상이다. 학습 동기 향상을 위해 선생님이 자율적으로 상시 제공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 홈런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AI생활기록부 상장 서비스가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이끌어 내기 위한 동기가 되고 학습 여정에 힘이 되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학습 소통과 성적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