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

환상의 나라 토끼와 놀며 ‘설 추억쌓기’ [신나는 설]

에버랜드, 15m 토끼 조형물 인증샷 명소 인기
롯데월드, 특별공연 토끼별곡 통해 희망 메시지
서울랜드, 눈썰매장·빙어낚시 등 놀거리도 풍성

"인생은 놀이공원이야, 해볼 건 다 해보고 나가야지 본전을 건지는 거야. 우리는 자유이용권을 끊고 들어온 거에요." 김연수 작가의 산문집 '우리가 보낸 순간'의 일부다. 계묘년 새해, 떡국 먹고, 고향 가고, 가족과 함께 놀이공원에서 설날 하루 신나게 즐겨보는 건 어떨까.

환상의 나라 토끼와 놀며 ‘설 추억쌓기’ [신나는 설]
에버랜드가 계묘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초대형 토끼 캐릭터 '래빅'. 에버랜드 제공

■ 에버랜드, 초대형 토끼 '래빅'과 인증샷

경기 용인 에버랜드는 토끼의 해를 맞아 초대형 캐릭터 토끼 '래빅'과 함께 20~24일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유이용권을 끊고 에버랜드에 들어서면 정문 매직트리에서 아파트 5층(15m) 높이의 초대형 토끼 조형물 래빅을 만날 수 있다. 래빅은 '래빗'과 '빅'의 합성어로 계묘년 새해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캐릭터다. 라벤더 색깔의 거대 토끼 래빅은 앙증맞고 귀여운 이미지로 2023년 에버랜드의 첫 인증샷 명소가 되고 있다.

포시즌스가든에서도 귀엽게 누워 있는 래빅을 만날 수 있다. 토끼 모양 카드에 새해 소원을 적어 위시트리에 걸어보는 현장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설 연휴 기간 래빅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총 10명을 추첨해 귀여운 토끼 굿즈를 선물로 증정한다.

카니발광장에서는 매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대형 윷놀이, 팽이, 제기, 투호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 체험존이 마련된다. 매일 3회씩 카니발광장에서는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 레니와 라라가 한복을 입고 이용객과 함께 포토타임도 진행한다. 포시즌스가든은 2023개 눈사람으로 가득찬 '스노우맨 월드'로 변신해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평타 이상'이다. 최근 11집 앨범을 발매한 슈퍼주니어 멤버가 에버랜드를 다녀가며 멤버를 캐릭터화한 9명의 눈사람도 만날 수 있다. 야간에는 슈퍼주니어의 신곡 '셀러브레이트' 뮤직비디오를 활용한 라이팅쇼도 펼처진다. 밤하늘을 수놓는 멀티미디어 불꽃쇼 '로맨스 인 더 스카이'도 설 연휴 에버랜드를 방문한다면 놓치지 말아야 한다.

환상의 나라 토끼와 놀며 ‘설 추억쌓기’ [신나는 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새해맞이 수중 공연. 롯데월드 제공

■ 롯데월드, 퓨전공연 '토끼별곡'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특별공연 '토끼별곡'을 설 이벤트로 준비했다. '토끼별곡'은 별주부전을 테마로 자라와 토끼를 주인공으로 한 전통 마당극에 화려한 곡예를 더한 퓨전 공연이다. 솟대 퍼포먼스를 비롯해 각종 훌라후프 공중곡예와 대형 큐브를 활용한 서커스 묘기가 눈을 즐겁게 한다. 또 소리꾼과 악사가 함께하는 길놀이·판굿 한마당은 귀를 즐겁게 한다. 신명나는 판소리와 화려한 무대 연출을 통해 토끼의 지혜와 새해 희망 메시지를 전달할 '토끼별곡'은 22일부터 24일까지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 매일 2회 진행한다.

화려한 부채춤과 소고, 대고 등 모둠북을 활용한 악기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민속한마당' 퍼레이드도 정월대보름인 2월 5일까지 매일 5시에 만날 수 있다. 민속박물관에선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향기로운 커피 맷돌체험' 이벤트가 열린다. 커피콩을 맷돌로 직접 갈아 커피가루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여과지를 받아 직접 커피를 만들어볼 수 있다. 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선 설 연휴기간 한복을 입은 펭귄이 손님을 맞이하고, 토끼 코스튬을 한 아쿠아리스트들을 볼 수 있다. 서울스카이에서는 '아트테이너' 박기웅 작가의 특별전을 만날 수 있다.

환상의 나라 토끼와 놀며 ‘설 추억쌓기’ [신나는 설]
서울랜드에서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 서울랜드 제공

■ 서울랜드, 빙어낚시 & 눈썰매장 체험

경기 과천 서울랜드는 연휴기간 삼천리동산 일대에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2023 계묘년 설놀이 한마당'을 진행한다. 또 눈썰매장과 빙어낚시 체험도 함께 진행해 가족과 보내는 즐거운 설 연휴를 선물한다. 삼천리동산에는 토끼해를 맞아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서울랜드 인기 캐릭터인 머털도사와 루나리프가 새해를 맞아 특별한 포토타임을 마련했다. 머털도사는 새해 운세를 점치고 새해 소망과 함께 사진을 찍어주는 '새해 신묘한 행운 포토부적'을, 토끼 루나리프는 계묘년 새해 액땜 곤장 인증샷을 위한 '액땜 한방' 포토이벤트를 진행한다.

겨울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서울랜드 스노우 펀파크'에서는 눈썰매와 빙어낚시가 가능하다. 눈썰매장에서는 120m 슬로프에서 시원한 스릴을, 빙어낚시장에서는 얼음낚시와 뜰채로 빙어를 낚아 올리며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잡은 빙어를 즉석에서 튀겨주는 코너도 운영한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