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이제 특급호텔 객실 숙박권도 카톡으로 선물하기

수도권과 주요 관광도시의 4~5성급 호텔 25여곳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
신설된 카카오톡 선물하기 호텔예약 카테고리 입점하며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공략 강화

이제 특급호텔 객실 숙박권도 카톡으로 선물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기념일을 호텔에서 보내는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카카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국내 호텔 숙박권을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호텔 이용권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호텔예약' 카테고리를 새롭게 추가했다. 현재 해당 카테고리에는 △서울신라호텔 △시그니엘 부산 △롯데호텔 서울 △파라다이스 호텔 △웨스틴 조선 △소피텔 엠배서더 서울 △안다즈 서울 등 서울과 부산 제주와 같이 수도권과 주요 관광도시의 4~5성급 호텔 25여곳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했다. 카카오는 예약 가능한 호텔을 늘려나갈 방침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호텔 각 지점들의 특색을 살린 숙박권들로 구성됐으며 확고한 취향을 지닌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객실 타입을 다양화하고 부대시설 이용 혜택이 눈에 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경우 객실 숙박권은 휴식과 예술이 결합된 혜택들로 구성됐다. 럭셔리한 공간의 ‘디럭스’, ‘프리미어 디럭스’, ‘디럭스 스위트’ 중 원하는 객실에서 온전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서해 바다 경관의 실내외 사계절 온수풀과 최신 운동 장비를 갖춘 피트니스, 레이싱 및 V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랩 등 각종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호텔 곳곳에 전시된 거장들의 예술작품 3000여 점을 둘러보는 아트투어에도 참여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경우 탁 트인 해운대 오션뷰를 만끽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디럭스 오션 테라스’ 또는 ‘프리미엄 디럭스 오션 더블’ 객실 선택 시 바다를 조망하며 피로를 풀 수 있는 오션스파 씨메르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위트 오션 테라스’ 투숙 시에는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 싱그러운 야외 정원과 해운대를 감상하며 호텔 셰프의 고품격 미식을 맛볼 수 있다.

호텔 관계자는 “지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보인 레스토랑 모바일 금액권과 메뉴 상품이 반응이 좋아 신설된 호텔예약 카테고리에도 입점했다”며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이 지속 성장세인만큼 호텔 숙박권을 간편하게 선물하는 문화가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